• SKT, T멤버십 변경 논란... "고객 혜택 늘릴 것"

    SK텔레콤이 24년 만에 T멤버십을 개편하는 것을 둘러싼 논란이 뜨겁다. 적립식으로 혜택을 포장한 ‘꼼수’가 아니냐는 지적이 높다.12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8월 중 T멤버십을 고객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새로운 혜택 프로그램으로 재탄생시킨 ‘마케팅 플랫폼

    2021-07-12 김동준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한진, 플랫폼 기반 '택배서비스 고도화' 맞손

    카카오모빌리티가 한진과 손잡고 '플랫폼 기반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카카오 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택배서비스 운영은 물론, 장기적으로 협업 가능한 미래 신규 사업 개발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의 이동 관련 빅데이터,

    2021-07-12 김동준 기자
  • 펄어비스, '펄어비스 아트센터' 설립에 300억원 투자

    펄어비스가 게임 기술과 디자인 연구에 특화된 '펄어비스 아트센터(가칭)' 설립 계획을 12일 밝혔다.사업비 300억원을 투자해 경기도 안양시 평촌 부근 연면적 약 1500여평(대지면적 500평)의 5층 건물을 짓는다. 내년 상반기 개관 목표로 국내 게임업계 아트센터 중

    2021-07-12 김동준 기자
  • 지니뮤직, AI 스피커 '기가지니' 활용 음원 스트리밍 이벤트

    지니뮤직은 KT기가지니의 명령어를 활용한 이벤트가 지난달 30일부터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기가지니 실행 후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틀어줘"라는 말을 하면 에픽하이의 신곡 '비 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가 재생되며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최근 음원 스트리

    2021-07-12 김동준 기자
  • LGU+·여수광양항, '스마트항만 구축' 맞손

    LG유플러스는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서부컨테이너터미널, 전라남도청과 함께 여수광양항에 5G MEC 원격제어 크레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연내 여수광양항에서 운용하는 컨테이너 운반용 크레인(RTGC: Rubber

    2021-07-12 김동준 기자
  • KT, 1350만명 이용하는 '온라인 채널' 개편

    KT는 자사의 온라인 채널 마이 케이티 앱과 KT 닷컴을 포함한 공식 온라인 몰 KT샵의 새 단장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KT의 온라인 채널은 매월 평균 1350만 명의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마이 케이티 앱은 마이, 홈, 혜택 3단의 직관적인

    2021-07-12 김동준 기자
  • KT SAT, 차세대 우주 전문가 양성 나서

    KT SAT이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과 9일 KT SAT 용인위성센터에서 우주기술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최근 정부 주도로 우주 전문인력 양성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인력개발은 우주개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핵심

    2021-07-12 김동준 기자
  • 방통위, '악성리뷰' 피해 온라인플랫폼 이용자 보호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악성리뷰, 별점테러의 사각지대에 놓인 온라인 플랫폼 이용사업자 등의 보호를 위해 5가지 정책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플랫폼의 일종인 배달앱‧숙박앱 등을 통한 비대면거래가 증가하면서

    2021-07-11 김동준 기자
  • 금융당국, 코로나19 재확산에 소상공인 대출만기 연장 고심

    금융당국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대출 원금 상환 만기 연장과 이자 상환 유예 조치의 종료 문제를 두고 고심에 빠졌다.내부에서는 조치 기한인 올해 9월 말 재연장 없이 종료하려는 기류가 강했지만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에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는 신중론이 고개를 들고 있

    2021-07-11 김동준 기자
  • 넥슨재단, 비브라스코리아와 프로그래밍 학습플랫폼 개발

    넥슨은 넥슨재단이 비브라스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 개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넥슨재단과 비브라스코리아는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커리큘럼과 양질의

    2021-07-11 김동준 기자
  • LGU+, 울산석유화학단지 'U+스마트팩토리'로 업그레이드

    LG유플러스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와 함께 울산지역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와 산단내 5G MEC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MEC기반 5G 융합서비스 공공부문 선도적용'

    2021-07-11 김동준 기자
  • KT, 국정농단 'K스포츠재단' 출연금 소송 승소

    박근혜 정부 당시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가 배후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K스포츠재단이 KT가 낸 출연금을 돌려줘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다. 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5부는 KT가 부당이득금 7억원을 반환하라며 K스포츠재단을 상대로 제기한 소

    2021-07-09 김동준 기자
  • 네이버, 'CLOVA AI RUSH 2021' 성료... 메타버스로 기술 공유 눈길

    네이버가 지난 두 달간 진행된 AI 프로젝트 챌린지 'CLOVA AI RUSH 2021'를 성황리에 종료하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기술 공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월 시작된 'CLOVA AI RUSH'는 네이버의 데이터와 인프라를 활

    2021-07-09 김동준 기자
  • 이통3사, '5G 가입자 증가·신사업 호조'... 2Q 실적 '청신호'

    이동통신3사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거둘 전망이다. 5G 가입자 증가와 함께 신사업의 호조가 이어지면서 이통3사의 2분기 영업이익이 1조원을 돌파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9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의 2분기 매출은 약 4조 8000억원, 영업이익은 약 4

    2021-07-09 김동준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올해 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신설된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오프라인을 기반

    2021-07-09 김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