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최고의 옥외광고는 전 세계 20억 명이 본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2025 칸라이언즈 아웃도어(OUTDOOR) 부문 수상작들의 공통점은 단순히 '광고판'에만 머물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역사회와 브랜드, 도심과 자연, 밤과 낮의 경계를 허문 아웃도어 수상작들은 공간을 메시지의 일부로 삼고, 사회적 역할을 확장하는 방식으로 진화했다.21
2025-07-21 유다정 기자 -
"혁신은 정답이 아닌, 질문에서 시작된다"… 코트니 브라운 워렌 킥스타터 CMO
"우리는 지금, 진짜 문제를 풀고 있는가?"2025 칸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라이언즈(Innovation Lions) 심사위원장 코트니 브라운 워렌(Courtney Brown Warren)이 던진 질문은 단순했지만 강렬했다. 그리고 이어진 질문은 더 본질적이었다. "그 해
2025-07-18 김수경 기자 -
"우리가 만든 크리에이티브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듭니다"… 최인아 최인아책방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8 김수경 기자 -
"기술을 넘어 공감으로"… 광고 꿈나무가 칸라이언즈에서 배운 크리에이티비티의 본질
칸라이언즈코리아가 주최한 대학생 공모전 '2025 드림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자 김현지, 신하은 성신여자대학교 학생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생생
2025-07-17 유다정 기자 -
"K-AD가 세계에서 우뚝 서는 그날을 위해"… 김낙회 아시아광고연맹(AFAA) 부회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7 김수경 기자 -
"부정적 고정관념 뒤집는 인사이트로 브랜드의 힘 증명"… 양수희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6 김수경 기자 -
"로직을 뛰어 넘는 매직 같은 아이디어"… 황성필 제일기획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5 김수경 기자 -
다시 종이 위로!… 디지털 시대, 인쇄·출판 광고가 다시 주목받는 이유
인쇄물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2025 칸라이언즈에선 브랜드의 약속과 문화적 맥락, 소비자 선택의 순간을 포착한 수상작들이 돋보였다.15일 칸라이언즈코리아는 올해 6월 칸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진행한 '투어 오브 더 워크(Tour of the Work)' 프로
2025-07-15 유다정 기자 -
"아이디어라는 알맹이로 위대한 캠페인 만들 수 있어"… 김정아 이노션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4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조작·허위 캠페인 '철퇴'… 새로운 시대를 위한 '진정성 기준' 발표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자사의 어워드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담보하기 위한 새로운 진정성 기준(integrity standards) 및 조치들을 발표했
2025-07-14 유다정 기자 -
"기술에 휘둘리지 말고 스토리텔링에 집중하라"… '필름 크래프트'에서 이기는 방법
2025 칸라이언즈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Lions) 부문 심사위원들이 강조한 심사 기준은 명확했다. 기술이 아닌 인간성(humanity), 속도보다 정성(craft), 트렌드보다 스토리였다. "사람들은 결국 자기 자신과 닮은 이야기를 보고 싶어 한다"는
2025-07-11 은현주 기자 -
황유진 인터브랜드 CCO, 제23회 영건스(YG23) 심사위원으로 선정
황유진 인터브랜드 서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가 제23회 영건스23(Young Guns 23, 이하 YG23)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10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이자 비영리 단체인 더원클럽포크리에이티비티(The
2025-07-10 김수경 기자 -
"디지털 크래프트를 뜨겁게 만드는 '광기의 정밀함'"… 나오키 타나카 덴츠랩 도쿄 CCO
작품처럼 말하고, 말처럼 생각하는 사람. 나오키 타나카(Naoki Tanaka)를 처음 만난 건 몇 년 전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심사실에서였다. 그리고 이번 칸라이언즈 2025, 이제는 덴츠랩 도쿄를 이끄는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
2025-07-10 김수경 기자 -
"유행 대신 브랜드 유산에 집중"… 로레알·도브·애플, 성공한 장수 캠페인의 공통점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되 본질을 잃지 않는 힘. 브랜드의 역사를 자산이자 미래 전략으로 활용한 이들은 크리에이티비티와 지속가능성의 균형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System1과 에피 월드와이드(Effie Worldwide)의 연구에 따르면
2025-07-09 유다정 기자 -
살아 움직이는 사자의 등에 올라타라!… 칸에서 목격한 크리에이티브의 본질
지구상에서 가장 냉정하고 생생한 '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칸라이언즈(Cannes Lions)는 지금 이 순간 글로벌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만을 가려내 묵직한 사자 트로피를 품에 안긴다. 올해 칸라이언즈에 출품된 2만6900편
2025-07-08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