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창렬 더워터멜론 캠페인 디렉터, 2024 런던국제광고제(LIA) PR 심사위원으로 선정
송창렬 더워터멜론 캠페인 디렉터가 '2024 런던국제광고제(LIA)'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0일 LIA 측에 따르면 송창렬 캠페인 디렉터는 올해 LIA 어워드의 크리에이티비티 인 PR(Creativity In PR)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송 디렉터는 한국인으로서
2024-03-20 김수경 기자 -
"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진짜 해 낼지도!"… 다운증후군 환자, 마법의 주문을 외치다
"내가 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진짜 해 낼 수 있을지도 몰라요!" 다운증후군 환자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기 위한 마법의 주문이 공개됐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다운증후군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기관 쿠어
2024-03-20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이노션·HSAD·융폰마트한강·파울러스·퍼블리시스, 애드페스트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제일기획과 이노션, HSAD, 융폰마트한강(Jung von Matt HANGANG), 파울러스(Paulus),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7인이 애드페스트(ADFEST) 2024 로터스 어워드(LOTUS Awards)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19
2024-03-19 김수경 기자 -
파킨슨병 환자의 '떨림'을 '울림'으로 바꾼 음악의 힘, UCL의 'Tremors vs. Tremors' 캠페인
파킨슨병 환자들의 떨림(tremors) 증상을 데이터화해 음악으로 바꾼 캠페인이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 명문 대학인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은 파킨슨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약물 치료로는 다 할 수 없는 정서적 치유를 제공하기
2024-03-18 김수경 기자 -
"AI 보다 진정성! 마음에 와닿는 크리에이티브가 이겼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가 남긴 것
[싱가포르=유다정 기자] 태평양 서부 연안 지역을 가리키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우리나라부터 동남아시아 그리고 오스트레일리아까지 한꺼번에 묶는다는 것이 가능할까? 이에 대한 대답은, '크리에이티브라면 가능하다'.지난 13, 14일 싱가포르 센테니얼 호텔(Con
2024-03-18 유다정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그랑프리 최다 수상국은 호주… "8개 부문 휩쓸어"
[싱가포르=유다정 기자]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올해 가장 많은 그랑프리를 받은 나라는 호주로, 총 8개의 그랑프리를 획득했다. 이 중 VML 멜버른이 대행한
2024-03-15 유다정 기자 -
"영 스파이크스 넘어 칸 라이언즈에도 도전할 것"… 김세영·강지혜 PTKOREA 프로
[싱가포르=유다정 기자] 싱가포르에서 열린 영 스파이크스 컴피티션(Young Spikes Competition) 2024에서 한국 대표로 출전한 김세영, 강지혜 PTKOREA 프로가 디지털 부문에서 브론즈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14일(현지시간) 아시아·태평양 지역
2024-03-15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레오버넷·디마이너스원 등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서 16개 스파이크스 수상 영예
[싱가포르 = 은현주 기자] 3월 13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제일기획이 대행한 삼성(Samsung)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GALAXY
2024-03-15 은현주 기자 -
APAC 최다 어워드 수상 캠페인은 제일기획 '똑똑'… WARC 크리에이티브 100 랭킹 2024
제일기획이 대행한 경찰청의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집행된 캠페인 중 글로벌 광고제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14일 세계적인 광고·마케팅 전문 기관인 WARC(World Advertising
2024-03-14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레오버넷·디마이너스원·이노션 등 韓 14개 대행사,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본선 진출
[싱가포르 = 은현주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4년 어워드 본선 진출작을 공개했다.13일(현지시간)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스파이크스 아시아엔
2024-03-14 은현주 기자 -
KFC가 탑처럼 쌓은 '타워버거'를 가로형 옥외광고에 넣은 슬기로운 방법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세로로 길쭉한 '타워버거(Tower Burger)'를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가로로 긴 옥외광고(OOH)판을 역으로 이용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KFC UK는 해시브라운과 치즈, 치킨 필렛, 양상추와 같은 내용물을 탑처럼 높게 쌓
2024-03-12 김수경 기자 -
"흰 옷에 튄 케첩 얼룩, 하인즈가 보상해드립니다"… 세계 최초 '케첩 보험' 나왔다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세계 최초로 '케첩 보험(Ketchup Insurance)'을 내놨다.11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케첩 소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속 모든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의 '케첩 보험'을 고안했다.하인즈
2024-03-11 김수경 기자 -
세계에서 가장 핫한 광고 대행사 GUT가 디자인 회사 차린 까닭
지난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유수의 글로벌 광고대행사들을 제치고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올해의 독립 에이
2024-03-0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가 뽑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3-06 은현주 기자 -
카시트 타면 우는 아기, '지능형 인형'으로 달랜다… 닛산의 똑똑한 '안전운전' 솔루션
일본 자동차 브랜드 닛산(Nissan)이 자동차 뒷좌석 카시트에 탄 우는 아기들을 달래는 지능형 인형(Intelligent Puppet)을 내놨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닛산은 카시트에 아기를 태우고 도로를 달리는 부모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2024-03-04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