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가 뽑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3-06 은현주 기자 -
카시트 타면 우는 아기, '지능형 인형'으로 달랜다… 닛산의 똑똑한 '안전운전' 솔루션
일본 자동차 브랜드 닛산(Nissan)이 자동차 뒷좌석 카시트에 탄 우는 아기들을 달래는 지능형 인형(Intelligent Puppet)을 내놨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닛산은 카시트에 아기를 태우고 도로를 달리는 부모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2024-03-04 김수경 기자 -
2023년 세계 최고의 광고는 스키틀즈의 'Apologize the Rainbow', 제일기획 '똑똑' 10위에
지난 2023년, 글로벌 광고제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최고의 광고 캠페인이 공개됐다.29일 글로벌 마케팅·크리에이티비티 전문지 더 드럼(The Drum)이 발표한 '세계 크리에이티브 랭킹(World Creaitve Rankings)'에 따르면, 세계 최대 크리에이
2024-02-29 김수경 기자 -
"칸으로 가는 티켓 '드림 라이언즈', 광고인 꿈 꾸는 대학생이라면 도전하세요!"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가 광고인을 꿈 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꿈의 공모전'으로 매년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최고상인 그랑프리 수상팀에게 주어지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참관 티켓은
2024-02-27 유다정 기자 -
이노레드·아이디엇·스튜디오좋 등 韓 대표 독립 대행사, 칸라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 심사 나선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 에이전시들이 칸 라이언즈 코리아의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 심사에 나선다.27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4 드림 라이언즈에 먼프(monf), 서비스플랜코리아, 스튜디오좋, 아이디엇, 1CD(원씨디), 이노레드,
2024-02-27 유다정 기자 -
이노션은 현대차 전담 에이전시?… 이미지 탈피 선언한 이노션 USA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Innocean)의 미국법인인 이노션 USA가 현대차의 인하우스 에이전시 이미지에서 탈피해 차별화된 에이전시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이노션=현대차 전담 에이전시'라는 세간의 인식을 변화시킨
2024-02-26 김수경 기자 -
P&G 아시아,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 역대 두번째 수상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올해의 광고주 2024(the Advertiser of the Year 2024)'에 P&G 아시아를 선정했다. 2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02-23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선정 '최고의 CCO' 배출 대행사는 '오길비 글로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2-20 은현주 기자 -
칸 라이언즈 수상은 비즈니스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칸 '최초의 수상자들'이 답하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2-14 은현주 기자 -
자동차 광고 맞아?… 폭스바겐 전기 미니밴 'ID.버즈', 쓰레기통 내세운 까닭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Volkswagen)이 전기 미니밴 ID(Intelligent Design).Buzz(이하 ID.버즈) 신규 캠페인에 화려한 차량 이미지 대신, 쓰레기가 가득 담긴 쓰레기통을 전면에 내세우는 과감함을 선보였다.13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
2024-02-13 김수경 기자 -
"지속가능한 발전, 민간 기업도 함께 해야"… 아시아산림협력기구, 민관 협력 이니셔티브 출범
한국에서 처음으로 발족한 국제기구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가 민간 기업도 참여할 수 있는 이니셔티브를 내놨다. 경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업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에 힘을 모은다는 방침이다.아포코는 지난 6일 아시아 산림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2024-02-07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이노션·신세계·서비스플랜코리아 전문가 6인, D&AD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제일기획과 이노션, 신세계, 서비스플랜코리아의 크리에이티브 리더 6인이 글로벌 디자인·광고 페스티벌 D&AD 2024 어워즈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6일 D&AD에 따르면 올해 어워즈 심사위원단은 43개 부문에서 40인의 심사위원장과 290명의 심사위원단이
2024-02-06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유일의 대학생 공모전 '퓨처 라이언즈', 우승자 99%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시상식과 레드카펫 그리고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내로라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토크세션
2024-02-02 은현주 기자 -
韓 국가대표 주니어 크리에이터 한 자리에… 2024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
한국 크리에이티비티의 미래를 주도할 30세 이하 주니어 크리에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지난 31일 서울 중구 소재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2024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이하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1일 밝
2024-02-01 김수경, 유다정 기자 -
아무리 배고파도, 전 세계인의 70%는 식사 전 '이것'을 기꺼이 기다린다
갓 나온 따뜻한 음식을 눈 앞에 두고도 식사를 바로 시작하는 대신, 무언가를 애타게 기다리는 사람들의 심리를 담은 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는 배고픈 고객들의 기다림을 주제로 한 신규 캠페인 'The Wai
2024-01-30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