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 104회 ADC 광고제 48개국 270명의 심사위원 발표출품 최종 마감 2월 28일, 수상작은 5월 뉴욕서 열리는 '크리에이티브 위크 2025'서 공개
  • ▲ 남혜아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ECD. ©The One Club
    ▲ 남혜아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ECD. ©The One Club
    남혜아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가 올해로 104회를 맞는 ADC 광고제(ADC Annual Awards)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10일 ADC 광고제를 주관하는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는 올해 심사를 맡을 48개국 270명의 심사위원들을 발표했다. 

    ADC 광고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로벌 광고제로, 모든 형태의 광고와 디자인의 크래프트와 혁신의 우수성을 기념하는 대회다.

    남혜아 ECD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선발된 5명의 심사위원 중 한 명으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부문 심사를 맡게 된다. 남 ECD는 스파이크스 아시아와 대한민국광고대상 등에서 수상했으며 뉴욕 페스티벌,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 어워드 코리아 등 글로벌 광고제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까지 확정된 104회 ADC 광고제 심사위원은 아래와 같다.

    APAC
    Joao Flores, CCO, Monks, Singapore (Interactive)
    Morihiko Hasebe, global ECD, Hakuhodo Inc., Tokyo (Fusion)
    남혜아(Hyeah Nahm), ECD, Publicis Groupe, Seoul (Interactive)
    Fizza Shah, ECD, Grey Pakistan, Karachi (Fusion)
    Zigeng Wang, founder, chief architect, PILLS, Beijing (Architecture/Interior/Environmental Design)

    유럽(Europe)
    Bruno di Lucca Goncalves, director of creative content, channel innovation, Burberry, London (Brand-Side/In-house)
    Tad Greenough, global CCO, Pernod Ricard, Paris (Brand-Side/In-house)
    Adriana Pascan, CCO, Leo Burnett, Bucharest (Motion/Film Craft)
    Aline Perchez Tort, creative design director, The Coca-Cola Company, London (Brand-Side/In-house)
    Dörte Spengler-Ahrens, non-executive chairwoman, Jung von Matt, Hamburg (Advertising)
    Jörg Waschescio, ECD, Scholz & Friends, Berlin (Interactive)

    라틴 아메리카(Latin America)
    Ricardo Chadwick, co-CEO, Fahrenheit DDB, Lima (Interactive)
    Maria Contreras Aravena, independent illustrator, Santiago (Illustration)
    Alessandra Gomes, ECD, McCann Health Brazil, São Paulo (Pharma/Health/Wellness)
    Ignacio Jardon, ECD, R/GA, Buenos Aires (Experiential Design)
    Andrés Porras, ECD, DDB Colombia, Medellín (Advertising)
    Mauricio Sarmiento, CCO, Sancho BBDO, Bogotá (Fusion)

    중동 & 아프리카(Middle East & Africa)
    Yash Deb, co-founder, creative partner, The Bar Africa, Nairobi (Experiential Design)
    Thabang Lehobye, head of design, M&C Saatchi UAE, Dubai (Fusion)
    Sahar Madanat, founder, CDO, Twelve Degrees, Amman (Product Design)
    Mukondi Ralushayi, co-founder, CEO, Think Creative Africa, Johannesburg (Fusion)

    북미(North America)
    Fernando Capeto, head of editorial design, Forbes, Jersey City (Book/Magazine/Newspaper Design)
    Fruhlein Chrys Econar, photo editor, The Wall Street Journal, New York (Photography)
    Toni Ferreira, head of digital and transformation, DAVID Miami (Gaming)
    Lauren Hertzberg, managing partner, Cut+Run, New York (Motion/Film Craft)
    Natasha Jen, partner, Pentagram, New York (Brand/Communication Design)
    Jones Krahl, U.S head of creative, Deloitte Digital, New York (Artificial Intelligence)
    Laywan Kwan, executive director of art, Macmillan, New York (Book/Magazine/Newspaper Design)
    Leah Rubin-Cadrain, head of creative, Snap, New York (Artificial Intelligence)
    Javier Verdura, director, product design, Tesla, Los Angeles (Product Design)
    Christian Widlic, global head of brand design, Intuit Mailchimp, New York (Brand-Side/In-house)
    Kiki Wolfkill, vice president, Xbox Film | TV, Microsoft/Xbox, Redmond (Gaming)

    더 자세한 104회 ADC 광고제 심사위원 명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C 광고제 출품 마감은 1월 31일까지이며, 연장 마감일은 2월 14일, 최종 마감은 2월 28일까지다. 각 마감일마다 출품 수수료가 인상된다.

    올해 ADC 광고제에는 제약·헬스·웰니스(Pharma/Health/Wellness) 부문이 신설됐으며 출품 디자인(Publication Design) 부문은 책 디자인(Book Design)과 매거진·신문 디자인(Magazine/Newspaper Design)으로 나뉘게 된다. 매년 같은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맡았던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과 패키징 디자인(Packaging Design)은 올해부터 각각 전담 심사위원이 따로 배정된다.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부문은 타이포그래피·레터링(Typography/Lettering)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104회 ADC 광고제 심사는 3월에 진행되며 골드·실버·브론즈 큐브 및 메리트(Merit) 등을 수상하게 될 파이널리스트는 4월 초에 발표한다. 최종 수상작은 5월 뉴욕에서 열리는 더 원 클럽의 '크리에이티브 위크 2025(Creative Week 2025)'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ADC 광고제는 소규모 에이전시, 스튜디오, 프리랜서들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특별한 가격 정책을 갖추고 있다. 대형 에이전시와 브랜드는 기본 출품료를 내야하지만, 소형 에이전시와 브랜드는 할인된 가격으로 출품할 수 있다.(부문 별 출품료 상이) 특히 프리랜서와 1인 에이전시는 더욱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104회 ADC 광고제 출품 독려를 위한 'Seen By the Best Eyes' 브랜딩은 미국 멀렌로우(MullenLowe US)가 최근 론칭한 멀렌로우 디자인 스튜디오(MullenLowe Design Studio)가 제작했다. 

    ADC 광고제 출품 및 어워드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는 원쇼(The One Show), ADC 광고제, 아트 디렉터스 클럽 포 유럽(Art Directors Club of Europe, ADCE) 어워즈, 원 아시아 어워즈(ONE Asia Awards), 타입 디렉터스 클럽 & 컴피티션(Type Directors Club and competition), TDC 어센더스(TDC Ascenders), 영 건스(Young Guns), 영 원스 스튜던트 어워즈(Young Ones Student Awards), 넥스트 크리에이티브 리더스(Next Creative Leaders), 원 스크린 숏 필름 페스티벌(ONE Screen Short Film Festival) 등을 개최하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의 성공을 지원하고 축하하는 비영리 단체다. 글로벌 어워즈 출품 수수료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은 교육(Education), 포용성 및 다양성(Inclusion & Diversity), 양성 평등(Gender Equality) 크리에이티브 개발(Creative Development) 등 4가지 프로그램과 관련한 업계 지원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