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XSW 연단에 선 탈북민 "USB가 북한 해방시킬 것"
[오스틴=이연수 기자]‘노 체인’의 정광일 대표와 탈북민 박연미 씨가 SXSW 인터액티브 세션에 등장, 북한인권의 실상을 증언하고 정보 미디어를 통해 북한을 해방시키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3월 14일(현지 시간) 오후 5시 텍사스 오스틴 시의 JW 메리엇 호텔에서
2016-03-15 이연수 -
SXSW,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세상을 말하다
[오스틴=이연수 기자]로봇이나 인공지능은 오래 전부터 사람들에게 꿈과 두려움을 동시에 안겨준다. 2016년 SXSW 인터액티브에서도 로봇과 인공지능은 빠질 수 없는 주제. SXSW 인터액티브에서도 해마다 로봇과 인공지능 개발에 대한 진척상황이 보고되고 있지만, 제 3일
2016-03-15 이연수 -
기술은 어디로 가야 하는가
[오스틴=이연수 기자]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막한 SXSW 인터액티브에서는 2천 여 가지 행사가 열리고 있다. 그럼에도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파를 모으는 것은 유명인사나 유명기업이 주재하는 피처드 세션(Featured Session)이다. SXSW 둘째 날인 3월
2016-03-14 이연수 -
구글, ‘인간에겐 아직 멀었다’
연인원 8만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축제 SXSW의 첫 날, 가장 빛난 개인은 대통령으로서 최초로 SXSW에 참가한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었지만, 가장 주목 받은 기업은 역시 ‘구글’이었다. 구글은 첫 날 주요 세션인 피처드 세션(Featured Sessi
2016-03-13 이연수 -
'16 SXSW 개막…오바마 대통령 기조연설
3월 11일(현지 시간) 2016년도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인터액티브와 필름 축제가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시에서 개막됐다. SXSW 음악 축제는 오는 15일 시작된다. 2015년 SXSW 기간 인터액티브, 필름 축제에서 열린 공식 세션만도 각각 1
2016-03-12 이연수 -
오바마, 오스틴 SXSW 축제서 기조연설
세계 최대의 복합 문화축제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부부가 참석한다. SXSW는 인터액티브(interactive), 영화, 음악 분야로 나뉘어 매년 3월 열흘 동안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시에서 진행되며, 미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해마
2016-03-03 이연수 -
제일기획 말콤 포인튼, 모바일 심사위원장에
2016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제일기획 글로벌 CCO인 말콤 포인튼(Malcolm Poynton)이 모바일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게 됐다. 말콤 포인튼은 사치앤사치, 오길비 런던, 사피엔트니트로 등에서 일하다 지난 2015년
2016-02-18 이연수 -
세르파, 칸 라이언즈 공로상 '세인트 마크' 수상
브라질 크리에이티비티의 거장인 알맵BBDO(AlmapBBDO)의 마르셀로 세르파(Marcello Serpa)가 2016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세인트 마크(Saint Mark) 수상자로 지명됐다. 세인트 마크 상은 업계에서 오랜
2016-02-12 이연수 -
삼성, 최다 수상 브랜드 세계 2위… 건 리포트 선정
28일 발표된 2015년 건 리포트(Gunn Report)에서 삼성이 가장 많은 광고제 상을 받은 브랜드 2위에 올랐다. 건 리포트는 광고업계의 수상 실적을 매년 발표하는 보고서로, 전세계 광고 캠페인을 가장 정확히 분석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1위와 3위는 각각
2016-01-28 이연수 -
의료보건업계, 크리에이티비티에 눈 뜨라
광고의 가장 큰 목적은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는 것”이다. 대도시인들은 하루에 7천 건의 광고 메시지를 접한다고 한다. 그 혼돈 속에서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기 위해 많은 광고들이 흔히 과장되거나 충격적인 표현을 사용한다. 그리고 그런 표현 중 상당수가 ‘크리에이티브’한
2016-01-28 이연수 -
'16 칸, 인쇄&출판,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신설
2016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프레스(Press) 부문이 인쇄 및 출판(Press & Publishing) 부문으로 변경되고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이 신설된다. 프레스 부문은 옥외 부문과 함께
2016-01-14 이연수 -
전세계 뒤흔드는 스타워즈 마케팅
1976년 첫 작품이 발표된 이래 스타워즈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았다. SF 영화가 상대적으로 부진한 우리나라에서도 새로운 스타워즈 영화 개봉은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영화 인기에 편승해 제작한 광고는 흔히 수준이
2015-12-18 이연수 -
구글이 되살린 전쟁의 기억
파리에서 끔찍한 테러가 일어나고 불과 며칠 뒤, 그 동안 시리아 등 국지적 분쟁들마다 미국과 알력을 빚어왔던 러시아가 결국 칼을 뽑았다. 자국의 민간항공기 폭발이 다에쉬(ISIS의 아랍식 약칭)의 테러라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러시아까지 끼어들자 문득
2015-12-17 이연수 -
망원경으로 보는 모니터의 별
이따금 도시의 불빛에 가려진 별빛을 보고 싶을 때가 있다. 별을 보고 싶은 이유는 각자 다를 것이다. 우리는 고대부터 별을 보고 자기 위치를 알았다. 위도는 물론이고 시간만 확실히 안다면 경도도 별의 위치로 확인할 수 있었다. 천문학이 발달하고
2015-12-17 이연수 -
브랜드와 사람을 잇는 '이노베이션'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은 2015년에도 여느 해와 다름없이 큰 변화를 일으켰다. ‘라이언즈 이노베이션(Lions Innovation)을 출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가능하게 할 신기술과 데이터를 창의적으로 활용한 캠페인을
2015-12-17 이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