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MZ세대 공략… 이벤트 경품에 편의점 의자가?
CU의 이달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1등 경품으로 편의점 파라솔 의자가 등장했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이달 포켓CU에서 ‘그르르… 갉’이라는 이벤트를 통해 ‘진실의 의자’라는 명칭의 편의점 의자를 경품으로 내걸었다고 15일 밝혔다.해당
2023-08-15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아이스 커피’ 트렌타 사이즈 메뉴 확대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이스 커피’ 역시 트렌타 사이즈로 추가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트렌타 사이즈는 스타벅스가 개점 24주년을 맞아 한국 고객들의 꾸준한 도입 요청을 반영해 지난달 20일 출시돼 9월 30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30온스(887ml)의 대용량 음료다
2023-08-15 강필성 기자 -
현대百, 더현대닷컴에 헝가리 패션 브랜드 ‘나누시카’ 오픈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친환경 패션 브랜드 ‘나누시카(Nanushka)’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나누시카는 지난 2006년 헝가리 출신 패션 디자이너 산드라 샌더가 론칭한 브랜드다. 지속 가능한
2023-08-15 강필성 기자 -
롯데百이 발굴한 클래식 영재, '꿈의 무대' 선다
롯데백화점이 국내 클래식 꿈나무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오는 6일 오후 7시 30분부터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번에 열리는 콘서트는 지난 5월 12:1의 경쟁률을 뚫고 단원이 된 77명
2023-08-15 조현우 기자 -
'고객 목소리' 통했다… 롯데마트, PB 물티슈 판매량 껑충
롯데마트가 선보인 PB ‘오늘좋은 물티슈’가 출시 3개월만에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았다고 15일 밝혔다.지난 5월 출시된 오늘좋은 물티슈는 3개월만에 전체 판매량의 85%를 차지하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전체 물티슈 판매량 내 PB 구성비와 비교해
2023-08-15 조현우 기자 -
11번가, 2분기 영업손실 267억원… 전년比 40.7% 감소
11번가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2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3억 개선됐다고 14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38.9% 증가한 1969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2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3% 감소했다.11번가는 지난 6월 오픈마켓 사업이 월
2023-08-14 조현우 기자 -
"라면, 간편식 판매 호조" 오뚜기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比 21.7% 증가
오뚜기가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1조7110억원, 영업이익 129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영업이익은 21.7% 증가했다. 반기순이익은 80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7.1% 감소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646억원으로
2023-08-14 최신혜 기자 -
쿠팡 업은 젊은 업체, 1년 동안 매출 314% 올랐다
쿠팡이 가구와 쥬얼리·뷰티 등 제품을 만드는 젊은 사업가들이 1년만에 매출이 최대 300%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먼저 남성용 올인원 화장품인 ‘스틱형 커버 파운데이션’을 만든 ‘어댑트’는 올 2분기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이 314% 뛰었다.
2023-08-14 조현우 기자 -
이마트 2Q 연결 영업손실 530억원… 적자폭 더 늘어
이마트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5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됐다고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7조2711억원으로 1.7% 늘었고, 당기순손실은 1032억원으로 401억 늘어났다.고금리 및 고물가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내수시장 전반이 침체된 가운데
2023-08-14 조현우 기자 -
오리온, 상반기 영업익 2114억… 전년比 6.6%↑
오리온은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3777억원, 영업이익 2114억 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6%, 영업이익은 6.6% 성장했다.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16.4% 성장한 5214억원, 영업이익은 17.5% 성장한 818억원을 달성했
2023-08-14 김보라 기자 -
[N-포커스] 대안 찾는 홈쇼핑 “출구가 없다”
홈쇼핑 업계의 위기감이 커져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이 사라지면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TV시청 인구의 감소, 온라인 유통시장의 성장 등으로 TV홈쇼핑의 구조적 성장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홈쇼핑
2023-08-14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SK스토아, 동원홈푸드, 스타벅스 外
◇ 오비맥주, 한맥 신규 신규 모델에 수지 발탁오비맥주 한맥이 브랜드 모델에 수지를 발탁하고 신규 캠페인을 전개한다.이번 한맥과 수지의 만남은 환상적인 비주얼과 부드러운 이미지로 데뷔 이후 지금까지 대중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수지와 ‘첫 모금부터 끝 맛까지 부드러
2023-08-14 조현우 기자 -
'가성비vs프리미엄' 투트랙 본격화한 CJ제일제당… 가성비 떡볶이 출시
CJ제일제당이 '가성비vs프리미엄' 투트랙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고물가로 인해 소비 양극화 현상이 지속됨에 따른 전략이다. 1만원 이하 가성비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파인다이닝'을 표방하는 프리미엄 제품군 또한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14일 CJ제일제당의
2023-08-14 최신혜 기자 -
쑥쑥 크는 대체유 시장에… 코카콜라음료도 도전장
식품업계가 앞다퉈 식물 원류로 만든 대체유(乳)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코카콜라음료도 관련 시장 진출을 준비한다. 대체유란 오트(귀리) 등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만든 우유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음료는 이달 중 고:굿 오트(플레인·리치)를 출시한다. 코카콜
2023-08-14 김보라 기자 -
도서·산간 배송비 부담 낮춰라 法 발의… 서비스 질 하락 우려
앞으로 도서·산간지역으로 향하는 택배에 부과되는 추가 비용 근거를 정부에 신고하고 국토부장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만 조정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주요 이커머스 업계가 연이어 배송비를 올린 상황에서 합리적인 추가 운임 기준을 만들고 소비자 부담을 덜겠다는 취지다.다만 추
2023-08-14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