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로마트-아이마켓코리아-비엠미디어, 폐지 활용 손잡았다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은 11일 농협 하나로마트 청주점과 아이마켓코리아 및 비엠미디어 간의 ESG경영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친환경 및 자체상표(PB) 제품 등의 공급 협력을 넘어, 세 개 회사의 역량을 결합해 발전적인 ESG 경영 협업 체계를
2023-08-11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2Q 연결 영업이익 119억원… 전년比 80.9% ↓
하이트진로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9%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0.9% 줄어든 6415억원을 기록으며 당기순손실은 3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사측은 물가상승에 따른 내수 소비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2023-08-11 조현우 기자 -
[예술의 경제학] 눈도장 찍어라… 외식·패션업계 분주
아트페어 키아프(KIAF·9월 6~10일)와 프리즈 서울(9월 6~9일)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외식·패션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서울에서 두 개의 대형 아트페어가 동시에 진행되면서 국내외 미술계 큰 손들이 서울을 찾는 만큼 눈도장을 찍겠다는 의도로 해석
2023-08-11 김보라 기자 -
[예술의 경제학] 유통업계가 아트페어에 뛰어든 이유
예술과 백화점 사이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그것을 향유하는 주요 소비층이다. 일부 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줬던 예술품이 최근 대중화 되면서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진 것도 주효했다. 재테크 수단으로서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예술품이 주목 받으면서 컬린이·미린이(
2023-08-11 강필성 기자 -
[예술의 경제학] 예술 축제에 '돈'이 움직인다… 富의 전쟁
“큰 손이 몰려 온다.”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축제 KIAF-프리즈 서울 아트페어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예술과 전혀 무관할 것 같은 유통업계가 이번 아트페어에 관심을 두는 것은 KIAF-프리즈를 찾는 고객층이 글로벌에서 내로라하는
2023-08-11 강필성 기자 -
[예술의 경제학] 전세계 VIP 서울 총집결… 활기 띄는 면세점·호텔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축제 KIAF-프리즈 서울 아트페어가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반사이익에 대한 유통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는 KIAF-프리즈 서울 아트페어가 개최된다. 행사에서는 아트페어를 중심으
2023-08-11 최신혜 기자 -
"미국이 성장 견인" 농심, 상반기 영업익 205% ↑
농심은 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6979억원, 영업이익 1175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라면 수요가 늘어난 것이 매출과 영업이익 개선으로 이어졌다”며 “특히 2022년 2분기 농심
2023-08-11 최신혜 기자 -
럭키마르쉐, MZ세대 여성층 공략 강화… '성수 2331' 재단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 ‘럭키마르쉐’가 23F/W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고객 유입 강화를 위한 차별화 전략을 꾀한다.럭키마르쉐는 11일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공략의 일환으로 성수동에 위치한 플래그
2023-08-11 김보라 기자 -
풀무원푸드앤컬처, 상반기 위탁급식 매출 '껑충'… 사업구조 개선 효과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시장 변화에 대한 발빠른 사업구조 개선과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위탁급식 매출 성장을 본격화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올해 상반기 위탁급식 매출이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상반기 대비 58.5% 증가한 168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위탁급식은 산
2023-08-11 최신혜 기자 -
롯데호텔, 잼버리 영국 대표단과 '딱지치기' 등 문화 교류 행사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조기 퇴영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국 웨일즈 대표단과 함께한 전통문화 교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롯데호텔 서울은 롯데그룹 계열사의 잼버리 지원 일환으로 지난 10일, 롯데호텔 서울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오후 2시부터
2023-08-11 최신혜 기자 -
김지형 BAT코리아제조 공장장, ‘1회용품 ZERO 챌린지’ 동참
BAT코리아제조는 김지형 공장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1일 밝혔다.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 1회용품 대책추진단에서 추진하는 친환경 릴레이 챌린지로,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
2023-08-11 강필성 기자 -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단백 영양 공급, 뇌병변장애 아동 '삶의 질' 개선에 도움"
고단백 영양 공급이 뇌병변장애 소아·청소년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11일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와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이 영양섭취 부족 등으로 근감소가 심한 뇌병변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고단백 영양음료가 이들의 영양상태와 근육상태에 미치는
2023-08-11 최신혜 기자 -
SSG닷컴, 이마트 30주년 '랜더스 유니폼·모자' 단독 판매
SSG닷컴은 11일 오전 9시부터 SSG랜더스 야구단과 이마트가 협업해 출시한 ‘이마트 데이’ 유니폼과 모자를 온라인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유니폼 11만9000원, 모자 4만2000원이다.‘이마트 데이’ 유니폼은 이마트의 상징색인 노란색과 창립 30주년을 기
2023-08-11 강필성 기자 -
CJ온스타일, '숏폼' 영상 콘텐츠 강화
CJ온스타일이 ‘숏폼(Short form: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콘텐츠 리소스 확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CJ온스타일은 2025년까지 숏폼과 TV,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을 연계해 영상 기반 큐레이션 콘텐츠 UX를 구축할 계획이다.영상을 기반으로한 개
2023-08-11 조현우 기자 -
와인사업 날개 단 하이트진로… 상반기 프리미엄 와인 매출 30%↑
하이트진로의 와인 사업이 프리미엄 브랜드로 날개를 달았다.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급 와인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약 30%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숨은 와인 브랜드 발굴, 가족경영의 소규모 와이너리 와인 출시 등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 전
2023-08-11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