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y-동대문구청, '고독사 위험가구 지원' 업무협약 체결

    hy가 동대문구청과 손잡고 고독사 예방에 앞장선다.hy는 24일 동대문구청과 ‘고독사 위험가구 건강음료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협약식은 정명수 hy 강북지점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2023-07-25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이오', 27년간 누적 판매량 31억4000만개 돌파

    남양유업은 1996년 출시된 요구르트 제품 이오'의 27년간 누적 매출이 7038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판매량으로 환산할 경우 31억4000만개를 초과하는데, 이는 인도 전체 인구가 동시에 2개씩 섭취할 수 있는 상당한 수치다.8.5cm의 높이인 이오의 판매

    2023-07-25 김보라 기자
  • 영역 확대 나서는 CU, '모바일 외식 교환권' 판다

    CU가 엔데믹 이후 외식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업계 최초로 모바일 외식 교환권 판매에 나섰다. 활어회 픽업서부터 마켓컬리의 셀프픽업까지 영역을 대폭 확대하고 나선 것.CU는 전국 최대 1만7400여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죽, 치킨, 커피, 피자, 베이커리, 아이

    2023-07-25 강필성 기자
  • 위메프, 소상공인 미디어커머스 진출 돕는다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3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을 펼치며 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알리기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며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위메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제품 맞춤형

    2023-07-25 조현우 기자
  •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에 챗GPT 도입… 가맹점과 소통 강화

    세븐일레븐은 ‘차세대 프로젝트’ 첫 성과로 모바일앱 ‘세븐앱’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챗-GPT 기반 AI 챗봇’, ‘가맹점-본사 소통 채팅방’ 등 경영주와의 소통 기능을 새롭게 구성했다고 25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세븐앱 ‘챗봇’ 메뉴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GP

    2023-07-25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ESG 경영 확대… 사회안전망 구축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공공안전 인프라 구축 지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이 광주광역시와 대전광역시에서 진행하는 ‘스마트쉘터 기증 프로젝트’는 시민 안전 관련 기술과 냉난방 등 각조 편의시설이 융합된 공공시설물인 스마트쉘터를 설치하기 위

    2023-07-25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제주개발공사, 스타벅스, 세븐일레븐 外

    ◇ 에이블씨엔씨 초공진, 리브랜딩 후 매출 20% 증가에이블씨엔씨는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초공진의 지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 지난해 4월 리브랜딩 후 1년 여 만에 이룬 성과다.에이블씨엔씨 초공진은 리브랜딩과 함께 배우 조여정을

    2023-07-25 김보라 기자
  • 롯데온 온댄더럭셔리, 명품 편집숍 ‘육스’ 론칭

    롯데온의 명품 버티컬 ‘온앤더럭셔리’는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육스(YOOX)’의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육스’는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인기 해외 명품 브랜드 및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의 상품을 취급하는 해외 명품 플랫폼이다. 온앤더럭셔리는

    2023-07-25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관광 활성 지원… ‘나만 아는 여행지’ 콘테스트

    신세계백화점이 국내의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를 발굴하기 위한 ‘로컬이 신세계’ 캠페인을 열고 8월 20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신세계는 로컬 여행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여행 커뮤니티 미디어 ‘여행에 미치다’, 지속 가능 미식 연

    2023-07-25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여름방학 겨냥 ‘인기 캐릭터’ 다 모였다

    롯데백화점이 여름방학 겨냥해 인기 캐릭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오는 28일부터 8월 20일까지 ‘펭수’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9m 높이의 ‘초대형 펭수’ 인형과 8m 높이의 ‘플라잉 펭수’, 사인회, 팝업스토어

    2023-07-25 강필성 기자
  • 쿠팡, 공정위에 CJ올리브영 ‘납품업체 갑질’ 신고… 온-오프라인 격돌

    쿠팡이 뷰티&헬스케어 CJ올리브영을 공정거래위원회에 ‘갑질’을 이유로 신고했다. 쿠팡에 납품을 희망하는 거래처를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것이 골자다. 이같은 갈등의 배경에는 온라인 진출을 강화하는 오프라인 유통과 영역을 확대하는 온라인 유통의 격돌이 있다는 분

    2023-07-24 강필성 기자
  • 파파이스, 광화문에 국내 10번째 매장 오픈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오는 25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광화문광장 인근에 신규 매장 ‘광화문점’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파파이스 광화문점은 5호선 광화문역 7번 출구에서 3분, 1호선 시청역 3번 출구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소비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2023-07-24 최신혜 기자
  • "'F&B'가 곧 경쟁력"… 롯데백화점, 브랜드부터 뜯어 고친다

    롯데백화점이 리뉴얼을 통해 F&B를 대폭 강화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최근 F&B 리뉴얼을 통해 기존 식품관의 브랜드를 교체하는 작업을 위해 다양한 준비 중이다. 준비 하는 브랜드만 10개 이상. 백화점의 명품 매출이 꺾이면서 F&B의 경쟁력을 강

    2023-07-24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길리안 초콜릿 카페' 10년만에 접었다

    롯데웰푸드가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길리안 카페를 완전히 접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최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있던 길리안 초콜릿 카페를 닫았다. 이 자리에는 미국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이 오는 9월 오픈을 목표로 현재 가벽을 세우고 공사에 들어갔다

    2023-07-24 김보라 기자
  • 해외 관광객 1천만명 시대… 특급호텔 '한식'으로 정면 승부

    특급호텔과 리조트들이 '한식' 경쟁에 나서고 있다. 엔데믹으로 올해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본격적으로 증가세를 보이자, 이들 관광객의 K푸드에 대한 관심을 충족하고 특장점을 강화하기 위해 한식 메뉴를 늘리고 프로모션 등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24일 관련

    2023-07-24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