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로' 소주, 英 증류주 전문매체서 '올해 최고의 증류주'로 꼽혀

    한국 소주의 자존심, ‘진로’가 해외에서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하이트진로는 진로(JINRO)가 영국 증류주 전문 매체 ‘더 스피리츠 비즈니스(The Spirits Business)‘에서 ‘슈프림 브랜드 챔피언(Supreme Brand Champion)’으로 선정됐다고

    2023-07-06 강필성 기자
  • '장마철 필수템' 집에서 쇼핑… CJ온스타일, 건조기·음식물처리기 방송

    CJ온스타일이 본격적인 장마를 앞두고 여름철 제품 방송을 편성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CJ온스타일은 오는 7일과 12일 각각 삼성전자와 LG전자 건조기 관련 방송을, 10일에는 ‘매직셰프 음식물처리기’와 ‘위닉스 제습기’를 두시간 연속으로 방송한다.장마철을 대비한 기

    2023-07-06 조현우 기자
  • 컬리·오아시스 등 이커머스 업계, 얼어붙은 증시에 행방 잃은 'IPO의 꿈'

    “기업공개(IPO)의 모든 준비는 끝나있습니다. 문제는 시장 상황이….”최근까지 IPO를 추진해온 한 이커머스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이는 최근 얼어붙은 이커머스 업계의 공통된 분위기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 간 IPO의 꿈을 꿔왔던 이커머스 업계의 주요 상장 일정이

    2023-07-06 강필성 기자
  • 컬리 페스타 집결한 CJ제당 등 반(反)쿠팡 연합… 앞자리 꿰찼다

    컬리가 론칭 8년 만에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반(反) 쿠팡 연합’의 전선이 이어지고 있다.6일 컬리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열었다.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컬리와

    2023-07-06 조현우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단일 지주회사 체제 구축… "계열사 시너지 극대화"

    현대백화점그룹이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를 자회사로 편입시키며 단일 지주회사 체제 구축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계열사인 현대그린푸드와 현대백화점 주식을 공개매수하고 현물출자를 통해 유상증자를 진행하는 안건을

    2023-07-06 조현우 기자
  • CJ제일제당, 컬리 전용 햇반 출시… '反 쿠팡 행보' 속도

    CJ제일제당이 '컬리 전용' 햇반을 선보이면서 '쿠팡 패싱'에 속도를 높이는 모양이다. 지난해 말 즉석밥 햇반의 공급가를 놓고 쿠팡과 갈등을 빚었던 CJ제일제당이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있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당제당은 컬리 전용 프리미엄 햇반 '

    2023-07-06 변상이 기자
  • 홈리모델링 플랫폼 자신감 붙은 한샘 "2026년 매출 4조원, 2배 목표"

    한샘이 디지털 플랫폼 가속화로 매출 확대에 나선다. 홈인테리어 시장에도 불어닥친 플랫폼 바람이 거세진데 따른 결정이다. 최근 디지털 플랫폼과 결합한 오프라인 매장을 속속 선보이며 플랫폼 전략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6일 한샘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오는 2

    2023-07-06 변상이 기자
  • 'BI' 바꾸는 빕스, 새 옷입고 다시 뛴다

    CJ푸드빌의 빕스가 BI(BrandIdentity)를 변경한다.6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지난달 16일 특허청에 빕스의 새로운 BI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새 BI는 기존 특유의 빨간색 원모양을 떼어내고 영문 사명 VIPS로 이뤄져 더욱 간결해진 모습이다. 로고

    2023-07-06 김보라 기자
  • 기존의 '클라우드'는 잊어라… 롯데칠성, '맥주 맛·병' 싹 바꾼다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클라우드’가 하반기 리뉴얼 과정에서 맛과 병 디자인을 모두 교체하는 강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거의 신제품 개발에 육박하는 제품 리뉴얼이 예고되는 셈이다. 롯데칠성은 그동안 ‘클라우드 생 드레프트’, ‘클라우드 제로’ 등 다양한

    2023-07-06 강필성 기자
  • "덥고 비싼데 누가 밖에서 사먹어요"… 유통업계, 초복 '보양식' 준비 완료

    유통업계가 초복(7월11일)을 앞두고 보양식 마케팅을 연이어 펼치고 있다. 최근 각종 원재료값 상승으로 삼계탕 한 그릇 가격이 2만 원에 육박하며 집에서 보양식을 즐기려는 ‘홈보양족’ 공략에 나선 것. 보양식 신제품부터 할인행사까지 다양한 마케팅이 전개된다. ◇&nbs

    2023-07-06 최신혜 기자
  •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제과·푸드 통합 1년, 일하기 좋은 회사 만들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MZ세대 임직원과 함께 소통 강화 및 기업문화 개선 활동에 나섰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5일 통합 1주년을 기념해 전 임직원 대상 소통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행사는 MZ세대 임직원으로 구성된 기업문화 개선 TFT인 ‘주니어보드’ 주도

    2023-07-06 김보라 기자
  • "디자인 카피·도용 근절"… 무신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 설립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패션 상품의 디자인 도용 피해 예방, 분쟁 조정 등을 담당하는 전문적인 독립 기구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최근 오픈마켓, 패션 플랫폼 일부 업체들 사이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카피 상품 유통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전문가들

    2023-07-06 김보라 기자
  • 라면·과자·빵값 줄인하… 식품업계 '물가 잡는다'

    라면·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등 최근 가격 인하·동결 움직임이 식품업계 전반으로 퍼지고 있다. 업계의 가격 인하는 2010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3년 만의 일이다. 당시 원룟값 하락에 따라 제품 가격을 내린 바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

    2023-07-06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추신水' 생수 수익금으로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

    신세계푸드가 생수 ‘추신水’(추신수)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SSG랜더스 추신수와 손잡고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을 위해 만든 제품이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부터 펼쳐 온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던 중 유소년 야구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2023-07-06 최신혜 기자
  • "환경 보호에 앞장"…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

    김선희 매일유업 부회장이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한다. 6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김선희 부회장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이어 김 부회장은 다음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주자로 테트라팩 코리아 알레한드로에듀알도

    2023-07-06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