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 확줄였더니… 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인기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가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26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로 ‘제로(ZERO)’가 지난해  약 300억원에 육박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도 제로의 열기는 뜨겁다. ‘제로’ 브랜드를 취식 해 본 소비

    2023-06-26 김보라 기자
  • 코카-콜라사, '칼로리·카페인' 싹 뺀 '코카콜라 제로제로' 출시

    코카-콜라가 제로 슈거∙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가운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권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과

    2023-06-26 최신혜 기자
  • GS홈쇼핑, 제휴포인트 부가세 소송 승소… 34억원 돌려받는다

    GS홈쇼핑이 세무당국과의 소송에서 승소해 34억원의 부가가치세를 돌려받게 됐다.대법원 3부(주심 노정희 대법관)는 GS홈쇼핑이 영등포세무서를 상대로 낸 부가가치세 경정거부처분 취소 청구 소송 상고심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대법원은 “

    2023-06-26 강필성 기자
  • 20대가 선호하는 소주 1위 '참이슬'…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가 소주 ‘참이슬’을 필두로 MZ세대와의 소통을 활발히 하며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26일 데이터 기반 리서치 기업 ‘메타서베이’가 발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20대가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 1위로 선정 견고한 입지를

    2023-06-26 강필성 기자
  • "유제품에 소금까지"… 치솟는 먹거리 가격, 언제까지 오르나

    7월부터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아이스크림·음료수를 비롯한 커피 가격 등이 또 한번 흔들리고 있다. 정부의 물가 안정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음에도 주요 먹거리 가격 인상이 끊이질 않고 있는 것. 최근 불거진 천일염 대란에 소금 가격도 오르는 등 식품 전반적으로 가

    2023-06-26 변상이 기자
  • 면세업계, 최대 성수기 휴가철 겨냥 프로모션 총력전… '하와이 반달 살기' 경품도

    면세업계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공격적인 프로모션에 시동을 걸었다. 주요 면세점이 앞다퉈 파격 경품과 할인을 내걸고 해외여행객을 유혹하기 시작한 것이다. 올해 국제선 운항 횟수가 급격하게 회복되면서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하리라는 전망이 배경이 됐다.26일 면세업계에

    2023-06-26 강필성 기자
  • 코앞 다가온 광주 어등산 복합몰 공모에도… '신중한' 롯데쇼핑

    광주시의 어등산 개발사업 공모가 내달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롯데쇼핑의 분위기가 미묘하다. 신세계그룹이 어등산 개발 사업에 적극적인 의지를 내비치고 적극적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는데 반해 롯데쇼핑은 현재까지도 구체적인 의지를 드러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2023-06-26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맥도날드, CU, CJ제일제당 外

    ◇ KT&G,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 출시KT&G는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와 협업한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lil AIBLE PREMIUM BAPE EDITION)’을 출시한다.‘베이프’의 대표 디자인

    2023-06-26 강필성 기자
  • [단독] 젊은 컬래버 이어가는 오뚜기… 이번엔 '순후추커피'

    오뚜기가 '젊은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커피전문점과의 협업을 통해 커피 신제품을 선보였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서울 연남동 소재 커피전문점 조앤도슨과 손잡고 '순후추커피(페퍼커피)'를 판매 중이다. 조앤도슨은 GQ,

    2023-06-26 최신혜 기자
  • [단독] 매일유업 상하농원, '소금·김치' 가격 최대 69% 인상

    최근 천일염 대란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매일유업의 상하농원이 소금 가격을 최대 69% 인상했다. 전국 곳곳에서 소금 원재료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는 시기를 틈타 선제적으로 가격 인상 조치를 취한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상하농원에 따르면 자사몰 파머스마켓에서

    2023-06-26 변상이 기자
  • [르포] 한화 3남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데뷔… 장맛비에도 밤새 '오픈런'

    미국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26일 강남역과 신논현 사이에 1호점을 열었다. 국내 프리미엄 버거 시장을 연 SPC그룹의 쉐이크쉑과 bhc그룹의 슈퍼두퍼와 직선거리는 200m에 불과하다. 강남대로를 두고 맞대결을 벌여 보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장맛비에도 전날 밤

    2023-06-26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 출시… "K파스타 시장 개척할 것"

    삼양식품은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Tangle)'을 선보이고, 수출을 본격화한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Tangle Bulgogi Alfredo Tangluccine)'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를 타겟으로 밀양

    2023-06-26 최신혜 기자
  • 교촌치킨이 만든 볶음라면 맛은? 11번가에서 최초 공개

    교촌치킨에서 이색적인 라면 제품을 선보인다.11번가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이후 처음 출시한 볶음면 신제품을 유통업계 최초로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교촌 시크릿 볶음면’은 화끈하고 특색있는 맛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교촌치

    2023-06-26 강필성 기자
  • SPC삼립 '정통 크림빵' 잘 팔리더니… 10년간 최다 판매 기록 인증 추진

    SPC삼립이 1964년 출시한 삼립 대표 스테디셀러 ‘정통 크림빵’이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26일 밝혔다.정통 크림빵은 크림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10년간(2013년 1월

    2023-06-26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외식 브랜드 성공사례 담은 기업 광고영상 공개

    CJ프레시웨이가 새로운 기업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영상은 ‘맛있는 솔루션 그 뒤엔 항상 CJ프레시웨이’를 주제로 제작됐다. 실제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솔루션을 제공한 성공 사례를 담았다. 국내 식자재 유통 업계 1

    2023-06-26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