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데믹'에 주저앉은 수제맥주 시장… 하이볼부터 한식사업까지 돈줄 찾는다
수제맥주 업계가 새 먹거리 찾기로 분주하다. 엔데믹에 따른 유흥시장 회복, 홈술 트렌드 다변화 등으로 인해 수제맥주 시장 성장세가 꺾이고 있기 때문이다. 7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2020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적으로 확산하며 2019년 대비 50
2023-06-07 최신혜 기자 -
하이트진로, 베트남 현지 대학생 장학금 전달… 사회공헌 지속
하이트진로가 베트남 현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간다.하이트진로는 베트남 현지 법인인 하이트진로베트남이 현지 대학생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장학사업은 2017년, 2019년,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이뤄졌다.하이트진로베트남은 지난 5일 하노이에서 현지
2023-06-07 강필성 기자 -
[단독] '이마트→SSM' 전환… 이마트, 도심형 특화매장 '이수점·광명점' 폐점
이마트가 이수점, 광명점을 폐점하고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전환을 추진한다. 도심형 특화 점포로 꼽히는 이수점과 광명점을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환에 나서는 것.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이마트만 추진해왔던 도심형 특화매장 전략이 초대형 SSM 매장의
2023-06-07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백화점, GS25, CJ제일제당 外
◇ 롯데백화점, 15일까지 '디저트 팝업스토어' 진행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본점 지하 1층에서 SNS에서 디저트 팝업을 선보인다.버터스콘과 브라우니 맛집으로 유명한 영국식 디저트 전문점 '스코프'와, '사과빵'을 출시해 1년 반만에 100만개 판매량을
2023-06-06 변상이 기자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단독 출시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산리오 팬들의 눈을 반짝이게 만드는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14일 ‘산리오 캐릭터즈’와 ‘미미’ 패션인형을 콜라보한 ‘리틀미미 산리오캐릭터즈 기프트세트’를 단독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총 2000세
2023-06-06 강필성 기자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민노총 택배노조 형사 고소…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택배노조 간부 3명을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 등으로 형사 고소했다고 5일 밝혔다.CLS는 고소장을 통해 “독립 사업자인 위탁 대리점과 계약한 택배기사를 CLS가 계약해지 할 권한이 전혀 없음에도 민노총 택배
2023-06-05 조현우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 움직이기 시작한 별내 프로젝트… ‘스타필드’ 본격화
신세계그룹의 남양주 별내의 ‘스타필드 빌리지’ 건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신세계프라퍼티와 한화의 공동 투자기업 에스피남양주별내PFV가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 확충에 나서는 것. 남양주시 별내동의 ‘스타필드 빌리지’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는 평
2023-06-05 강필성 기자 -
신제품 속도내는 롯데웰푸드… '빙과 왕좌' 굳히기 돌입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롯데웰푸드가 아이스크림 왕좌 타이틀 굳히기에 속도를 높인다. 현재 빙과 시장에서 빙그레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니즈에 발맞춘 제품들을 내세워 매출 규모를 키우겠다는 전략이다.5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프리미엄 브랜드 나뚜루에서는
2023-06-05 변상이 기자 -
'친환경 경영' 오뚜기, “라면·소스류 등 친환경 패키지 적용”
오뚜기가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해 친환경 경영 활동 전반을 공개했다. 오뚜기가 가장 공들이는 분야는 포장재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거나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적용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2023-06-05 최신혜 기자 -
면세점 외국인 월 이용객, 3년만에 '40만명' 돌파… 훈풍 부는 면세업계
국내 면세점을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3년 만에 월 40만명을 돌파했다. ‘큰손’으로 불리는 중국인 관광객 수요회복이 더디지만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매출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이다.5일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올해 4월 국내 면세점을 이용한 외국
2023-06-05 조현우 기자 -
'버터맥주' 이어 버터 소주, 막걸리까지 일본 진출
버터맥주에 이어 버터 소주와 막걸리까지 해외 땅에 첫 발을 내딛었다. 국내에서 '버터 없는 버터제품' 단속이 강화되며 논란이 지속되자 수출 등을 통해 판로 개척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일명 '버터맥주'로 불리는 블랑제리뵈르
2023-06-05 최신혜 기자 -
"14만원 향수가 8만원대에?"… 네이버서 불법 유통 화장품 버젓이 '판매 중'
# 직장인 김 모씨는(36)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향수를 검색하다 깜짝 놀랬다. 평소 즐겨 쓰던 명품 브랜드 샤넬 향수 가격이 50ml에 8만원대에 판매 중이기 때문이다. 이 제품의 가격은 샤넬 공식몰에서 14만원대이다. 이상한 점은 35ml 제품이 50ml보다
2023-06-05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동인비, 오뚜기, G마켓 外
◇ SPC 던킨,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 바이럴 영상 공개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지난 4월 신규 출시한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의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던킨이 ‘리브레 스페셜티’ 출시를 기념해 ‘던킨 커피를 더 스페셜하게’를
2023-06-05 김보라 기자 -
"호텔 옥상에서 벌꿀 수확"…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도시 양봉 ESG 실천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도시 양봉으로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5일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 따르면 '환경의 날'(6월5일) 을 맞아 호텔 루프탑 내 양봉장에서 달콤한 첫 벌꿀을 수확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피타 루이터
2023-06-05 변상이 기자 -
롯데온, 업스테이지 AI 기술 도입… 검색추천 더 똑똑해진다
롯데온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AI를 만나 더욱 정교해진다.롯데온은 오는 7일부터 글로벌 AI 기업인 업스테이지의 상품 추천 AI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온은 업스테이지의 Seargest(Search+suggest/검색 추천) AI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고객 쇼핑
2023-06-05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