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정 재고량 자동 산출"… CU, 스마트 발주 2.0 시스템 도입
CU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점포의 안정적인 상품 운영을 위해 스마트 발주 2.0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CU의 스마트 발주는 인공지능 컴퓨터가 기존 상품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상품별 적정 재고량을 자동으로 산출해 상품 운영의 편의성을 돕는 시스템이다. C
2023-06-11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홈쇼핑, 풀무원, SPC 外
◇ 이디야커피, 블루문 에이드 출시이디야커피가 오는 13일 무더운 여름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블루문 에이드’를 출시한다. 블루문 에이드는 톡 쏘는 탄산의 에이드 제품으로 달콤한 청포도와 상큼한 사과향이 어우러져 무더운 여름 새콤달콤하게 즐기기 좋다. 또한
2023-06-11 최신혜 기자 -
롯데마트, K-품종 크리미·탐송이버섯 업계 최초 출시
롯데마트에 이색 버섯이 등장했다.롯데마트는 지난 1일 K-품종 ‘크리미버섯(270g)’과 ‘탐송이버섯(270g)’을 대형마트 최초로 출시해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롯데마트가 20년부터 실시한 ‘K-품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입한 국내 품종 상
2023-06-11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나이키 등 스포츠 브랜드 ‘타임딜’ 행사 진행
SSG닷컴이 인기 스포츠 브랜드의 주력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SSG닷컴은 오는 12일부터 1주일간 ‘스포츠 쓱세일’ 행사를 열고, 매일 오전 10시 인기 스포츠 상품을 할인가로 한정 판매하는 '타임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에
2023-06-11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작년 영업손 2602억원… “적자 늘었지만 기반마련”
홈플러스가 지난 회계연도(22년 3월~23년 2월)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적자 폭이 두 배 가깝게 증가했다.홈플러스는 9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회계연도 매출이 6조6006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매출 성장에도 수익성은 더 악
2023-06-09 강필성 기자 -
bhc그룹, '아웃백·슈퍼두퍼' 코엑스에 동반 출점
bhc그룹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슈퍼두퍼의 동반 출점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에 나섰다. bhc그룹은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와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동반 출점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동반
2023-06-09 최신혜 기자 -
[CEO카페] 구지은의 B2C 승부수 통했다… 아워홈 효자된 가정간편식
아워홈이 B2C(기업 대 소비자) 사업 강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아워홈은 모태 사업인 단체급식 중심으로 B2B(기업 간 거래)에 집중해왔지만 코로나19 시기 집밥 수요가 크게 뛰면서 최근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구지은 회장이 올해 초 '뉴
2023-06-09 변상이 기자 -
신세계 유니버스서 빠진 트레이더스… 독자생존 가늠자 된 유료 맴버십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의 홀로서기가 시작됐다. 신세계그룹의 6개 계열사를 묶는 통합 맴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트레이더스 관련 혜택이나 서비스가 모두 빠졌기 때문이다. 지난해 보인 유료 맴버십 ‘트레이더스 클럽’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포
2023-06-09 강필성 기자 -
"요즘 누가 배달 시켜요? 외식하지"… '배달전문' 매장 줄줄이 문 닫는다
"8평 배달 전문매장을 운영해왔지만 더이상 유지가 어려워 사업을 접었습니다. 올 들어 배달 주문 수가 30%나 꺾인 데다 배달대행 관리비, 배달앱 수수료, 공과금과 임대료까지 내고 나니 마진은 전체 수익의 15%에 불과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배달전문 커피전문점 전
2023-06-09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11번가, 아성다이소, CJ제일제당 外
◇ 11번가, 6월 월간십일절 ‘타임딜’ 최대 77% 할인11번가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6월 ‘월간십일절’ 행사를 열고 타임딜 상품 최대 77% 할인, 500만원 상당의 명품 증정, 반값 쇼핑지원금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썸머 페스티벌’을 주제로 열리
2023-06-09 강필성 기자 -
락앤락, '가성비+플레이팅' 무장한 쿡웨어 3종 추천
락앤락이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챙기면서 맛을 살릴 수 있는 쿡웨어 3종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조리 후 쿡웨어를 식탁에 바로 올리면 플레이팅까지 완벽해 홈쿡족(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만능 주물팬으로 홈쿡 마스터, ‘마스터 딥팬 IH’‘마스터
2023-06-09 최신혜 기자 -
동아오츠카-100만 유튜버 상해기, 푸른나무재단에 판매 수익금 기부
동아오츠카는 100만 유튜버 ‘상해기(본명 권상혁)’와 ‘나랑드사이다제로’의 협업을 통해 판매한 수익 전액과 나랑드사이다제로 200박스를 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에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5일 열린 기부 행사에는 유튜버 상해기와, 동아오츠카 영업본부장 최석
2023-06-09 최신혜 기자 -
마실수록 가벼워진다?…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206.25mg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 ‘칸타타 블랙플러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운동 전후 커피를 음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획, 출시됐다.일반적으로 소비자가 볼 수 있는 원두
2023-06-09 최신혜 기자 -
오비맥주, 굳건한 '카스 프레시'… 1Q 맥주 브랜드파워 1위
오비맥주는 ‘카스 프레시’가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분기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1위 자리를 지켰다고 9일 밝혔다.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가 실시한 올 1분기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카스 프레시가 36.3%로 국내 유통되는 국내외 맥주 브
2023-06-09 강필성 기자 -
친환경 경영 속도내는 SPC삼립… 녹색인증 포장재, 플렉소 인쇄 적용 확대
SPC삼립이 자사 베이커리 및 푸드 주요 제품군에 녹색인증 포장재, 플렉소 인쇄를 적용하며 친환경 경영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산리오빵, 삼립호빵 등 약 1600여 품목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전체 제품의
2023-06-09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