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크보빵' 생산 중단 … 편의점도 판매 종료 수순
SCP삼립이 시화공장 인명사고로 인해 편의점 히트상품이었던 크보빵 생산을 중단한다고 29일 밝혔다.SPC삼립은 공지를 통해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협의해 크보빵 생산을 중단하고 안전 강화 활동과 신뢰 회복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크보빵은 SPC삼립이 지난달 KB
2025-05-29 조현우 기자 -
홈플러스, 임대료 협상 난항 … 기존 17곳에 10곳 추가 계약 해지 통보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가 매각 후 재임대(세일 앤드 리스백)한 점포 중 10곳에 추가로 계약해지를 통보할 예정이다. 앞서 계약 해지를 통보한 17곳에 이어 총 27개 점포가 임대료 조정 협상에서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전체 68개 임
2025-05-29 이미현 기자 -
롯데, AI 혁신·글로벌 사업으로 '지속 성장'
롯데는 AI(인공지능)를 그룹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는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수립해 경쟁력을 갖추고, 메타버스∙바이오 등 신사업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29일 롯데에 따
2025-05-29 김보라 기자 -
김범수 SPC삼립 대표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시스템·생산체계 재구축" 강조
SPC그룹이 최근 발생한 공장 사망 사고와 관련해 사고 후속 조치와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29일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실 주관으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책과 예방, 책임주체 강화를 위한 긴급 간담회’에서 김범수 SPC삼립 대표이사는 “당사 공장에서 발생한 사
2025-05-29 조현우 기자 -
도세호 SPC 대표 "분골쇄신해서 거듭날 것 … 안전정책 원점 재검토"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는 절박한 자세로 분골쇄신하여 다시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29일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실 주관으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책과 예방, 책임주체 강화를 위한 긴급 간담회’에서 도세호 SPC 대표이사는 “안
2025-05-29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락앤락, 스타벅스, 이랜드 로이드 外
◇ 대상 청정원, LOWTAG 소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 출시대상 청정원이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부착한 첫 번째 소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을 선보이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새롭게 선보이는 ‘저당 드레싱’은 ▲발사믹 ▲오리엔탈 ▲참깨
2025-05-29 최신혜 기자 -
'한식, 문화 콘텐츠 육성' 파라다이스시티, 새라새 X 강민구 셰프 갈라 디너 개최
파라다이스가 한식을 세계적 미식 매력을 지닌 문화 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적극 투자에 나선다. 특히 최근 세계 최정상 모던 한식 전문가인 미슐랭 3스타 ‘밍글스’ 강민구 오너셰프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6월13일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
2025-05-29 최신혜 기자 -
"무더위에 민소매 불티" 유통가, 때 이른 여름 특수에 반색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도 전에 유통가에선 벌써 ‘여름 특수’가 시작됐다. 방충용품부터 맥주, 민소매까지 매출이 급증하며 업계는 이례적으로 빠른 성수기에 맞춰 공급 확대에 나섰다.29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부터 대형마트, 패션업계까지 유통가는 ‘여름 모드’에 돌입했다.
2025-05-29 이미현 기자 -
호텔업계 줄줄이 리워즈 축소 하는데 … 롯데호텔, 혜택 늘린다
호텔업계가 수익성 강화를 위해 최근 회원 리워즈 축소에 나선 가운데 롯데호텔은 반대 전략을 선보이며 충성 고객 모시기에 나섰다. 리워즈 혜택 강화를 통해 기존 회원의 이탈을 막고 신규 회원 유입을 꾀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29일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지에 따르
2025-05-29 최신혜 기자 -
[단독] 대선일 야유회 가는 BYC … "자율 참석 vs 직원 기본권 제약 소지"
속옷업체 BYC가 오는 6월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에 전사 야유회를 진행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정부가 이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것은 국민의 참정권을 보장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취지지만 이 같은 날을 기업 행사 기회로 삼고 있어 업계 안팎에서 비판이 제기
2025-05-29 김보라 기자 -
中 재공략 나선 K뷰티 … 현지 공장 돌리고 프리미엄 라인 띄운다
화장품업계가 중국 시장 재공략에 나섰다.29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지난 27일 중국 상해 복합문화공간인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천기단 화현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의 글로벌 출시를 알리는 더후 비전 하우스(THE WHOO
2025-05-29 김보라 기자 -
컬리, MSC 코리아 어워즈 올해의 리테일러상 수상
컬리는 ‘제4회 MSC 코리아 어워즈’에서 ‘올해의 리테일러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MSC 코리아 어워즈는 해양관리협의회(MSC)가 해양수산부문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2021년에 시작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2025-05-29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제품명 직관적으로 바꾼다 … '오리지날' → '한마리'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고객 주문 편의성과 가맹점 효율을 높이기 위해 주요 제품명을 직관적으로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비대면 주문이 일상화되면서 제품명을 통해 제품 정보를 정확히 담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교촌은 제품명을 새롭게 정비해 고객 이해도
2025-05-29 최신혜 기자 -
탈모샴푸 '그래비티' 대만서 완판 … 롯데홈쇼핑, 10개국 이상 진출 목표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대만 1위 홈쇼핑 채널 ‘모모홈쇼핑’에서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가 완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그래비티’는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대표 이해신)가 개발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2025-05-29 이미현 기자 -
박이라 원커넥트 대표 "'기술+감성 융합' 고객 서비스, 기업의 핵심 경쟁력"
세정그룹의 CS전문기업 ‘원커넥트(대표 박이라)’가 기술과 감성을 아우르는 ‘고객 서비스(CS)’ 시스템을 제공하며, CS 분야 혁신을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2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원커넥트는 패션기업 세정의 CS전담팀에서 출발해 지난 2020년 독립한
2025-05-29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