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부터 순차적으로 입점 … 일본·대만·호주 완료향후 미국·캐나다·뉴질랜드·중국 등 9개국 확대"한식 식문화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것"
  • ▲ ⓒ아워홈
    ▲ ⓒ아워홈
    아워홈이 ‘청잎김치’를 앞세워 글로벌 김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워홈은 현재 청잎김치가 일본·대만·호주 코스트코 입점을 완료했으며, 연내 총 12개국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청잎김치는 지난 7월 14일 일본 37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28일 대만 14개 매장, 8월 7일 호주 15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 앞으로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중국, 영국, 스페인, 아이슬란드, 스웨덴, 프랑스 등 9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코스트코는 시식평가에서 기존 김치와 차별화된 청잎김치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잎은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지만 거친 식감 때문에 제한적으로 활용돼 왔지만 아워홈은 저온 숙성 기술과 레시피로 특유의 식감과 감칠맛을 가진 김치를 개발했다. 

    아워홈은 청잎김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김치 제품의 코스트코 입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북미·유럽·아시아 등 주요 권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수출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꾸준히 두드리고, K푸드 수출 확대를 선도하며 한국 식문화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