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혁신 기술 각축장 美 CES 누비는 K뷰티 기업들
국내 뷰티 기업이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기술 박람회 CES2025에 참가해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한 미래 기술을 선보인다. K뷰티 기업들이 CES로 향하는 이유는 글로벌을 무대로 혁신 기술을 선보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업계의 최신
2024-12-18 이미현 기자 -
주류 판매 확대하는 스타벅스… 전국 11개 매장서 칵테일 음료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칵테일 음료 판매 매장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스타벅스 코리아는 12월 19일과 20일부터 밀락더마켓점과 광교SK뷰레이크41F점을 칵테일 음료 시범 판매 매장으로 추가한다. 이에 따라 전국 11개 매장에서 칵테일 음료를 즐길 수 있다.스타벅스는 새
2024-12-18 조현우 기자 -
CJ 효자된 CJ올리브영 “브랜드 사용료 19% 더 올립니다”
CJ올리브영이 지주사 CJ의 효자로 거듭나고 있다. CJ올리브영이 지주회사에 지불하는 올해 브랜드 사용료로 192억원을 지불키로 했기 때문. 이는 지난해 말 예정했던 잠정치보다 대폭 늘어난 규모다. 이미 CJ올리브영은 CJ그룹 내에서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2024-12-18 강필성 기자 -
사업다각화 속도 내는 굽네치킨… 곱창·숙박업에 커피까지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스페셜티’와 ‘반려동물’을 앞세워 카페 가맹사업 확대에 나선다. 매년 수익성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사업다각화를 통한 활로찾기로 풀이된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앤푸드는 지난달 듀먼카페 정보공개서 등록을 완료했다. 정보공개서 등록은 가맹
2024-12-18 조현우 기자 -
롯데마트·슈퍼,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9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유통업계 전반에
2024-12-18 이미현 기자 -
SPC 파리바게뜨, NBC 美 록펠러센터 트리 점등식에 등장
미국 뉴욕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 파리바게뜨 케이크가 등장했다. 이 장면은 미국 NBC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됐다.18일 SPC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은 미국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1959년부터
2024-12-18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파라다이스, 도미노피자, 무신사 스탠다드 外
◇ 파라다이스세가사미, ‘2024 노사문화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파라다이스세가사미가 복합리조트 최초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4 노사문화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파라다이스세가사미는 노사 간 상호 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상
2024-12-18 최신혜 기자 -
GS25, 화장품 확대 프로젝트 본격 시동… "3000원 가성비 뷰티템 늘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가성비와 편의성을 갖춘 실속형 화장품 확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뷰티 전반에 걸쳐 △저렴한 가격 △고품질 △소용량 △편리성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
2024-12-18 이미현 기자 -
세븐일레븐, 日 1등 푸딩 ‘오하요 저지푸딩’ 국내 최초 직소싱
세븐일레븐이 냉장상품 글로벌 직소싱에도 본격 나섰다.세븐일레븐은 푸딩 디저트 강국인 일본 내에서도 편의점 푸딩 순위 1위에 랭킹되는 ‘오하요 저지푸딩’을 국내 최초로 직소싱해 오는 21일부터 전국 점포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지난 10월 서울 지역
2024-12-18 강필성 기자 -
"신상품 제일 먼저 쿠팡서 판매" 쿠팡, 뷰티 신상 '선런칭' 코너 신설
쿠팡은 뷰티 ‘신상공개관’에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선런칭’ 코너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설된 선런칭 코너는 인기 뷰티 브랜드가 새롭게 출시한 제품을 타 유통채널보다 먼저 쿠팡에서 공개하는 코너로, 쿠팡의 뷰티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으로 자리잡
2024-12-18 이미현 기자 -
GS리테일, 경희대 인재 양성 ‘맞손’… “Z세대 아이디어 상품화”
GS리테일이 미래 유통산업을 선도할 Z세대 인재 양성에 나선다.GS리테일은 지난 11일 경희대학교와 ‘유통산업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본관에서 진행됐으며 허치홍 G
2024-12-18 강필성 기자 -
CJ올리브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온누리상품권 10억원 기부
CJ올리브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기부금은 9000여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과 자립청소년을 위한 생계지원사업의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시도별 지역아동센터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취약계
2024-12-18 이미현 기자 -
요기요, EBITDA 흑자 전환 달성 "수익성과 비용구조 지속가능성 강화"
배달앱 요기요가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기준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18 일 밝혔다. 요기요는 배달플랫폼 간의 무료 배달 경쟁이 극심한 상황에서도 10월부터 흑자를 기록했으며 ,11월에 이어 12월까지 3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2024-12-18 최신혜 기자 -
야놀자 플랫폼, 5년간 21.9조원 경제효과 창출했다
야놀자 플랫폼이 지난 5년간 21조9000억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18일 ‘2024 놀 웨이브 리포트- 민관협력 편’을 통해 “여러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과 협력을 통해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다
2024-12-18 최신혜 기자 -
현대그린푸드, 환경부·농식품부와 '식품부산물 고부가가치 자원화 업무협약' 체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를 비롯해 이마트,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 등 10개 정부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 사료 자원화 시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들 정부기관
2024-12-18 이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