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도 '클릭'으로… 백화점 명품 역신장, '20년' 기록 깨졌다

    백화점 명품 매출이 20년만에 처음으로 4개월 연속 역신장을 기록했다. 명품 소비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것은 소비처가 다변화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의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백

    2023-12-27 조현우 기자
  • 유통업계, 갑진년 기운 담은 '청룡 마케팅' 활발

    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앞두고 용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는 2024년 새해를 맞아 1월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 3종을 선보인다.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2023-12-27 김보라 기자
  • "가루쌀 과자 제조 쉽지 않네"… 15개 업체 중 SPC 등 6곳만 제품 출시

    정부가 지난 3월 본격화한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이 올해는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15곳 식품업체에 총 24억원 상당을 지원하며 큰 기대를 걸었지만, 실제 제품 출시에 성공한 업체는 절반에 못 미치는 것으로 집계됐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4월 농림

    2023-12-27 최신혜 기자
  • 교촌치킨, 대구 치맥페스티벌 대학생 자원봉사자에 장학금 1억원 전달

    교촌에프앤비가 ‘2023 대구 치맥페스티벌’의 숨은 주역인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에게 1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고 27일 밝혔다. ‘대구지역 이웃을 위한 치킨 나눔 후원금’ 1000만원에 이은 두 번째 페스티벌 연계 나눔 활동이다.교촌은 지난 21일 대구 수성호텔에서 열린

    2023-12-27 최신혜 기자
  • 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시장 동향보고서' 발표… 시장 지속 성장 전망

    ‘대안식품’이 국내 식품시장에서 하나의 식품 카테고리로 견고하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신세계푸드가 27일 발표한 ‘2023년 하반기 대안식품 시장 동향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식품업계는 대안육을 비롯해 다양한 대안식품들을 선보이는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으

    2023-12-27 최신혜 기자
  • 풀무원, 국내 첫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천만병 판매 돌파

    풀무원이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켰다. 풀무원녹즙은 2021년 12월 말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신규사업)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가 11월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 1000만병을 넘어

    2023-12-27 최신혜 기자
  • 한국 코카-콜라, 페트병 자원순환 경험 돕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성료

    한국 코카-콜라가 올해 6월부터 시작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4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돌아오는 순환 과정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2023-12-27 최신혜 기자
  • 롯데리아, 美 NRA쇼 시식메뉴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 정식 출시

    롯데리아가 올해 초 선보였던 한정 메뉴이자 세계 최대 외식 산업 박람회인 NRA쇼 시식 메뉴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를 정식 재출시한다.27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재출시하는 ‘전주 비빔 라이스’ 버거는 11월27일부터 12월4일까지 진행한 올해 출시된 신메뉴 중 다시

    2023-12-27 최신혜 기자
  • GS25서 슈퍼마켓 PB '리얼프라이스' 만난다… GS리테일 통합 시너지

    GS25가 슈퍼마켓의 초저가 PB 리얼프라이스 상품들을 편의점 소비에 적합한 형태로 변형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리얼프라이스는 우수한 품질에 20%~30% 더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가진 강소기업 상품들을 발굴해 GS더프레시에서 판매하는 PB 브랜드다.내년 1

    2023-12-27 조현우 기자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고객접점 확대, 브랜드 이미지 강화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찾아가는 키즈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며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B2B 고객사뿐 아니라 '아이누리'을 직접 경험하는 어린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2023-12-27 최신혜 기자
  • “럭셔리 브랜드도 무신사에?”… 코치와 ‘더 릴 나스 엑스 드랍’ 발매

    무신사가 뉴욕 브랜드 코치(Coach)와 협업해 ‘더 릴 나스 엑스 드랍(The Lil Nas X Drop)’을 온∙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무신사의 럭셔리 브랜드 컬렉션 발매는 이번이 처음이다.더 릴 나스 엑스 드랍은 코치가 디자인하고 코치의 앰배서더인

    2023-12-27 문은혜 기자
  • CJ푸드빌,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 나서… 인권 중심 경영 앞장

    CJ푸드빌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27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지난 2022년 대표이사 산하 ESG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며 ESG 경영 원년으로 선포한 이후, 올해 전략과제 구체화 및 그 실천

    2023-12-27 최신혜 기자
  • [단독] 발베니·글렌피딕, 1월부터 면세점 판매 가격 평균 5% 인상

    연내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위스키 코너를 잘 살펴볼 필요가 생겼다. 일부 위스키가 새해부터 면세 판매가 인상에 나서기 때문이다.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월 1일 새해 벽두부터 면세점에서 위스키 ‘발베니’, ‘글렌피딕’의 가격이 4~5% 가량 인상된다. ‘발베니’와

    2023-12-27 강필성 기자
  • F&F,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2억원 기부

    F&F가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취약계층 발달장애아동의 치료비 지원을 위해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이하, 서울시 어린이병원)에 1억원, 취약계층 청소년의 심리상담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1억원을 각각

    2023-12-27 김보라 기자
  • "77층 상공서 펼치는 역대급 뮤지컬 전시"… 이랜드뮤지엄, '라라의 꿈의 극장' 개최

    이랜드뮤지엄은 ‘뮤지컬 특별전: 라라의 <꿈의 극장>’을 내년 1월 12일부터 약 6개월 간 대구 이월드 83타워 76층과 77층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랜드가 보유한 뮤지컬 및 뮤지컬 영화 관련 소장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전시다

    2023-12-27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