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포] '더현대 서울∙성수동' 공통점은?… "MZ가 모인다"
더현대서울과 성수동의 두 가지 공통점이 있다. ‘팝업스토어의 성지’라는 것과 ‘MZ세대들이 끊임없이 찾는 곳’이라는 점이다.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유통의 성장세가 급격히 커지지면서 ‘MZ세대가 자발적으로 찾는 공간’에 대한 주목도는 날로 커지고 있다. &nb
2023-12-28 문은혜 기자 -
3년 만에 언급된 '수익성'… 정용진 신년사에 담긴 이마트의 절박함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갑진년 새해를 앞두고 2024년 신년사를 공개했다. ‘단 한 클릭의 격차(ONE LESS CLICK)’을 키워드로 제시한 가운데, 3년 만에 수익성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고 있다.28일 정 부회장은 신세계그룹 뉴스룸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
2023-12-28 조현우 기자 -
아이소이, 14년째 이어진 나눔 캠페인… 올해도 3억원 상당 기부
아이소이가 브랜드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에 동참, 올해도 3억원 상당의 현금 및 물품 기부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아이소이는 브랜드 창립 이래 ‘착한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14년째 기부를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기아대
2023-12-28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문화재청 감사패 수상… K뷰티 해외 홍보 공로 인정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전통 화장품을 해외에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2020년부터 ‘화협옹주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코스맥스는 향후 지속적으로 화장품 복원 및 현대화를 통해 전통 화장품의 우수성을 전파할 계획이다. 코스맥스는 지난
2023-12-28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창녕마늘·진도대파 등 '한국의 맛' 메뉴 1900만개 팔렸다
한국맥도날드는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Taste of Korea(한국의 맛)’ 메뉴의 누적 판매량이 19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Taste of Korea’는 고품질의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메뉴를 출시하는 한국맥도날드의 로컬 소싱 프로젝트다.한국
2023-12-28 김보라 기자 -
SPC, '해피포인트'로 겨울방학 결식 우려 아동 지원
SPC그룹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겨울방학 해피포인트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해피포인트 지원 사업’은 2017년부터 학교 급식이 중단되는 방학 시즌마다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해피포인트 카드를 지원하는 SPC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7년
2023-12-28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본점·신세계 센텀시티점' 소비침체에도 2조 클럽 가입
백화점 주요 점포가 올해 본격화된 소비침체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2곳에 불과했던 단일점포 매출 2조원이 넘는 백화점이 추가로 탄생한 것.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각각 신규 2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1조 클
2023-12-28 강필성 기자 -
LG생활건강,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 CES서 공개
LG생활건강이 뷰티테크 기기 ‘임프린투(IMPRINTU)’를 북미 대륙에서 처음 선보인다.LG생활건강은 다음달 9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임프린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이 원하는 도안을 고르면 이
2023-12-28 김보라 기자 -
ESG 정보공시 단계적 의무화, 식품제조업체 12.3%가 3년 이내 ESG 경영 도입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공시 단계적 의무화가 추진됨에 따라 식품제조업체의 ESG 경영 도입이 증가하는 분위기다.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의무는 2022년 기업 자산 1조원 이상에서 2024년 자산 5000억원 이상으로 기준이 조정된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
2023-12-28 최신혜 기자 -
현대리바트, 올해 오피스가구 매출 1500억원… ‘커스텀·디자인’ 특화 전략 통해
현대리바트는 올해 오피스 가구 부문 매출이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억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28일 밝혔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오피스 가구 부문 매출은 지난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도 월 평균 20% 수준의 고신장세를 기록 중”이라며 “부동산 경기침
2023-12-28 문은혜 기자 -
[신년사]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단 한 클릭의 격차’ 비효율 걷어내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2024년 신년사에서 ‘ONE LESS CLICK’을 핵심 화두로 제시했다.신세계그룹 정 부회장은 28일 신년사를 통해 “최근 리테일 업계 전반의 지각 변동과 관련해 쇼핑할 때 생긴 ‘단 한 클릭의 격차’가 고객의 마음을 흔들고 소비의 패턴을
2023-12-28 강필성 기자 -
쿠팡, 새해맞이 '호텔숙박권∙아이패드' 등 럭셔리 경품 쏜다
쿠팡은 새해 맞이 이벤트 ‘2024 해피 뉴 이어’를 1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로켓럭셔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이번 행사의 경품은 ▲조선호텔 숙박권(12명)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6세대(6명) ▲LG 프
2023-12-28 문은혜 기자 -
[K열풍 日 상륙③] 마츠이 리나 아모레퍼시픽 일본법인장 "K컬처 유행 넘어 문화적 장르, K뷰티 사용자도 증가"
한류 열풍(K열풍)이 일본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언어는 물론 음식, 화장품 등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에 한국 문화가 퍼지고 있는 것. 우리나라 기업들도 일본에서 창출한 다양한 성과를 알리고 있는 가운데, 실제 모습은 어떨지에 대한 호기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뉴데일리는
2023-12-28 일본 도쿄=김보라 기자 -
신세계면세점, 70여개 중소 뷰티브랜드 지원 나서… 연말까지 반값 할인
신세계면세점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중소기업 상생 사업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판로정보 플랫폼 ‘판판대로’를 통해 선정된 70여 개 뷰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연말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2023-12-28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에이피알, SPC 파리바게뜨, 롯데칠성음료 外
◇ 에이피알, 김희선과 함께한 ‘부스터 프로’ 신규 광고 공개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브랜드 모델 김희선과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번 달부터 방영을 시작한 해당 광고는 지난 10월 선보인 ‘
2023-12-28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