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라운지 콘셉트 두껍상회, 유튜브 캐릭터 ‘빵빵이’ 협업업계 최초로 이머시브 콘셉트의 커티샥 팝업스토어 운영“다양한 브랜드 체험 기회 제공해 주류 시장을 선도할 것”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업계 최초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다양한 볼거리의 팝업스토어로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2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대표 팝업스토어인 두껍상회는 2020년 첫 오픈 이후, 부산, 인천, 강릉 등 전국 순회 팝업스토어를 운영해왔다. ‘어른이 문방구’ 콘셉트로 시작한 두껍상회는 활동성을 강화한 ‘어른이 놀이터’ 콘셉트를 거쳐 지금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현재 하이트진로는 100주년 헤리티지에 트렌드한 감성을 더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를 서울 압구정의 킨포크 도산에서 운영 중이다. 감각적인 클럽 라운지 콘셉트 아래 미래지향적인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최근 두껍상회 클럽 1924에 유튜브 인기 캐릭터 ‘빵빵이’가 등장해 또한번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빵빵이가 두껍상회클럽에 놀러온 컨셉의 포토존과 컬링 체험존을 추가 구성했다. 빵빵이 스페셜 소주잔을 처음 선보인다. 소주잔은 한정 수량 판매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는 진로, 참이슬, 테라, 켈리, 일품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총 6종 중 3가지를 선택해 무료 시음과 에어하키, 다트, 슬롯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신규 굿즈 20종을 추가해총 220여종의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두껍상회 클럽 1924는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된다.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CuttySark)’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도 선보였다. 1월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의 도어투성수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11월, 커티삭 국내 출시 기념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업계 최초로 미션을 수행하면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머시브(immersive) 콘셉트로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재미요소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다.

    첫번째 팝업스토어의 인기를 이어가며 커티삭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빠르게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 숨겨진 보물을 직접 털어가는 이벤트를 메인으로 재미 요소에 집중했다.

    입장부터 1920년대 커티삭호에 직접 승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퇴장까지 미국 선원들로 분장한 진행 스탭들과 함께 미션에 몰입할 수 있다. 또한, ‘2023년 아시아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사우스사이드팔러’와 함께 개발한 하이볼, 칵테일을 맛 볼 수 있다.

    커티삭 팝업스토어는 월~목 13시부터 20시까지 금~일 11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10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주류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