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만두' 이제는 해외다… 전방위 투자 나선 CJ·풀무원

    냉동만두 수출 규모가 커지면서, 국내 업체들이 전방위 투자에 나섰다. 국내외 전성기를 맞으며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K-만두'가 글로벌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11일 한국식품산업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냉동만두 수출액은 6371만달러(한화 약 7

    2022-03-11 임소현 기자
  • "피자헛 배달하는 SPC"… 자체 배달앱 '해피오더' 영토 넓힌다

    SPC그룹의 배달앱 해피오더가 영역 확대에 나섰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 등 자사 브랜드에서 타 브랜드 입점을 시도하고 있는 것. 이는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경쟁력을 한층 높이기 위함으로 풀이된다.11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지난달 피자 프랜

    2022-03-11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도 케어푸드 공략… "2.5조 시장 앞다퉈 진출"

    식품업계가 케어푸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케어푸드는 영유아나 노인,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이 균형 있는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소화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식품이다. 균형 있는 영양식으로 환자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소비자들에

    2022-03-11 김보라 기자
  • [단독] 신동원의 '뉴 농심', 스낵 강자 굳힌다… '쁘띠파리' 론칭

    농심이 올해 스낵 신제품 '쁘띠파리'를 다음주께 출시한다. 부친 신춘호 농심그룹 명예회장 별세 이후 지난해 회장으로 취임한 신동원 회장이 이끄는 '뉴 농심'이 새롭게 선보이는 첫번째 스낵 브랜드다.10일 농심에 따르면 농심은 오는 15일 스낵 신제품 '쁘띠파리'를 출시

    2022-03-10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70년 무노조 경영' 끝나나… 노조 설립 움직임

    CJ제일제당이 70여년간 이어진 무노조 경영을 끝내고 첫 노동조합이 결성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임직원 일부는 최근 노조 집행부를 꾸리고 고용노동부에 노조 설립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 임직원 일부가 노조 집

    2022-03-10 김보라 기자
  • [르포] 신세계푸드가 도전한 "싸고 새로운 노브랜드피자"

    '노브랜드버거' 확장 여세를 몰아 신세계푸드가 신사업으로 피자를 내걸었다. 글로벌 브랜드부터 토종 브랜드까지 다양한 피자 브랜드가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대치동에 자리잡은 '노브랜드피자' 첫 매장이 베일을 벗었다.10일 오전 찾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노브랜드 피자'는

    2022-03-10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캐나다 식용 곤충 푸드테크 기업에 100억원 투자

    롯데제과가 미래 먹거리로 주목 받고 있는 대체 단백질 산업 투자에 나섰다.롯데제과는 최근 식용 곤충 제조기업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Aspire food Group)에 약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한국투자 노블푸드 신기술 사업 투자 조합을 통한 펀드

    2022-03-10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미쏘, 롯데칠성음료, 파리바게뜨 外

    ◇ 동원디어푸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 론칭동원디어푸드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론칭하고 10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D Live’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2022-03-10 김보라 기자
  • 제주개발공사 "삼다수 출시 24주년…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출시24주년, 공사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8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서 새로운 고객 서비스 헌장을 공표하고, 연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을 목표

    2022-03-08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풀무원, 오뚜기, 스타벅스 外

    ◇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풀무원식품 '로스팅 짜장면’이 출시 약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지난해 9월 출시된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로스팅 짜장면 고추기름’은 지난 2월 말 기준 누적 1000만

    2022-03-08 임소현 기자
  • '불혹' 된 농심 너구리… 이례적 할인 마케팅으로 MZ 공략

    농심이 최장수 브랜드 '너구리'의 40주년을 맞아 올해 마케팅에 총력전을 펼친다. 급변하는 라면시장 변화에 대응해 라인업을 확대해 온 너구리는 평소에 잘 하지 않던 대대적인 덤 마케팅에도 뛰어들었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 너구리는 올해 본격적으로 협업 마케팅에 돌

    2022-03-07 임소현 기자
  • '캐릭터·건기식·반려동물'… 주총 앞둔 식품가, 신사업 발굴중

    식품업계가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사업을 대거 추가하며 새 먹거리 마련에 나섰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영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신사업으로 돌파구를 마련하려는 것이다. 구체적인 결과물이 나올 단계는 아니지만 해당 업체들의 중·장기 사업 방향을 가

    2022-03-07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울진 삼척 산불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전달

    오뚜기는 지난 6일 울진 삼척 산불 피해 지역에 진라면 등 컵라면과 오뚜기 컵밥 1만6000여개의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예기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피해 복구 인력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전

    2022-03-07 임소현 기자
  • 동원F&B, 하이엔드 HMR '양반 수라 시그니처' 론칭

    동원F&B는 한식의 품격을 높인 하이엔드(High-end) 가정간편식(HMR) 라인업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양반 수라 시그니처’는 고려인삼, 완도 전복, 횡성 한우 등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인 하이

    2022-03-07 김보라 기자
  • 정용진, 이번엔 피자… ‘노브랜드 피자’ 10일 첫 매장 오픈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피자(No Brand Pizza)’를 론칭한다. 인건비, 식재료, 배달수수료 등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외식 가격 부담이 가중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국내 토종 피자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가성비' 외식 사업

    2022-03-07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