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와인 안주 '치즈'도 비싸진다… 매일유업, 15년만에 최대 10% 인상

    원재료 가격이 인상되면서 비용 상승 압박을 이기지 못한 유업체가 결국 치즈 가격도 인상한다. 매일유업은 이달 중순부터 치즈 가격을 최대 10% 인상하기로 했다. 남양유업 역시 다음달 치즈 가격을 인상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25일 매일유업은 치즈 제품에 대해 이달 중

    2022-02-25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출고가 평균 7.2% 인상… 도미노 인상 현실로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등 소주 출고가격을 인상한다고 25일 밝혔다.대표 제품인 처음처럼 360㎖ 병 제품은 7.7%, 페트 제품은 6.7% 인상된다. 처음처름의 출고가격 인상은 2019년 이후 3년만이다.청하와 백화수복, 설중매 등의 가격도 오른다. 청하는 5.1

    2022-02-25 조현우 기자
  • [취재수첩] 스타벅스로 되돌아갈 정용진 부회장의 '개인 빨대'

    인간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준 굵직한 발명들이 있지만, 가끔은 생활 속에서 '없다는 것'을 상상해보지 못한 것들이 다가올 때가 있다. 포털 사이트에 '누가 발명했을까'라고만 검색해도, 그런 것들이 쏟아져 나온다. "우산은 누가 발명했을까요?", "병뚜껑은 누

    2022-02-25 임소현 기자
  • [단독] 페르노리카, 발렌타인 싱글몰트 위스키 가격 최대 7.6% 인하

    주요 위스키업계가 오는 3월부터 주력 제품의 가격인상에 나서는 상황에서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한다. 주류 제조 전반적인 원가, 운송비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내려 경쟁력을 늘려가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2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최근 페르노리카

    2022-02-25 강필성 기자
  • 국순당, 지난해 영업이익 84억원… 전년比 84.4% ↑

    국순당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4억4818만원으로 전년대비 84.4% 증가했다고 24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652억2144만원으로 23.2% 늘어났다. 당기순이익도 35.2% 증가한 252억2990만원을 기록했다.국순당은 해외 수출과 와인 매출액 증가로

    2022-02-24 조현우 기자
  • [단독] 미스터피자도 가격 인상… 3월15일 일괄 2000원 올려

    도미노피자에 이어 미스터피자가 피자 가격을 인상한다. 원재료 가격 상승 압박에 중저가 프랜차이즈부터 시작된 국내 피자업계의 가격 인상이 상위 프랜차이즈 업체로 번지면서 도미노 가격 인상이 가시화되고 있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스터피자는 피자 단품 전제품 가격을 일

    2022-02-24 임소현 기자
  • [단독] 위생 논란 한성식품 진천공장, 2005년에도 '기생충알' 검출

    한성식품이 김치제조 '위생논란'에 휩싸인 자회사 효원의 국내 김치공장 가동을 모두 중단했다. 그러나 한성식품의 위생 논란이 처음이 아닌 것이 문제다. 한성식품은 앞서 2005년 식약청 조사에서도 기생충 알이 검출돼 유통업체에서 퇴출 된 바 있다. 문제의 김치 생산공장은

    2022-02-24 임소현 기자
  • 오뚜기식초, 45년간 누적 7억개 판매

    오뚜기 식초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1월 기준 7억개를 돌파했다. 오뚜기는 지난 1977년 식초 사업을 시작한 이후 오랜 기간 시장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24일 드림리테일 포스데이타에 따르면 2월 기준 식초 시장 점유율은 오뚜기가 68%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22-02-24 김보라 기자
  • 프레시지, 음료 시장 진출… "종합 식품기업 도약"

    프레시지는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음료 상품 개발과 유통망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프레시지 본사에서 전동근 더쎄를라잇브루잉 대표이사와 정중교 프레시지 공동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2022-02-24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LG생활건강, 대상, 던킨 外

    ◇ 풀무원푸드머스, ‘춘천 레고랜드’ 체험 활동 지원풀무원푸드머스는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가 레고랜드에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양사 간

    2022-02-24 임소현 기자
  • CJ웰케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 속도

    올 초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출범한 CJ웰케어(Wellcare)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CJ웰케어는 알팩과 '개인맞춤형 건기식 제조 및 소분 판매를 위한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중구 CJ웰케어 본사에서

    2022-02-24 임소현 기자
  •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 '가성비' 접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

    이랜드이츠가 그간 고수해온 가성비 전략을 버리고 '프리미엄' 전환 작업에 착수했다. 지난해부터 업계 최연소 황성윤 대표가 이끄는 이랜드이츠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변화한 외식 트렌드에 맞는 브랜드력 제고로 반등에 나선다는 전략이다.24

    2022-02-24 임소현 기자
  • 이유식 배달에 플라스틱 빼고 가격 인하… 롯데푸드 '친환경 ESG' 강화

    롯데푸드가 친환경 포장 이유식으로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ESG 경영을 강화한다.롯데푸드는 ‘파스퇴르 아이생각’ 배달이유식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하고 배송 포장재를 스티로폼에서 종이로 전환하는 ‘착한이유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배달이유

    2022-02-24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스마트팜 스타트업 성장 힘 싣는다… 후속 투자 단행

    하이트진로가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 ‘퍼밋’에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앞서 지난해 4월 하이트진로는 퍼밋의 성장 가능성을 눈 여겨 보고 스마트팜 시장과 퍼밋의 빠른 성장에 힘을 실어주고자 투자에 나선 바 있다.퍼밋은 130개 선도 농가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2-02-23 조현우 기자
  • '명장김치 위생 논란'… 한성식품 "모든 김치 공장 가동 중단"

    한성식품은 자회사인 효원의 진천공장 김치제조 위생 문제를 지적한 보도와 관련 "국내 소재 전 김치공장의 가동 중단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한성식품은 이날 오전 대표 명의의 사과문을 낸데 이어 이같은 추가 입장문을 냈다. 해당 진천공장에 대한 무기한 폐쇄 조치에 이

    2022-02-2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