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외식업 파트너들에 식자재 공급 확대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간편식' 개발 출시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F&B 시장 공략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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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C삼립
    SPC삼립이 야놀자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간편식 공동사업 및 식자재 유통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핵심 경쟁력 공유를 통해 빅데이터 간편식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계열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Nowwationg)’의 맛집 트렌드 데이터를 제공하고, SPC삼립은 데이터 기반의 ‘줄서는 맛집 간편식’을 개발 및 판매한다.

    양 사는 첫 사례로 이달 중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와 협업한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SPC삼립은 식자재유통 자회사 SPC GFS를 통해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외식업 파트너 대상 식자재 공급을 확대해 온·오프라인 통합 식자재 공급 강화 및 야놀자클라우드의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글로벌 F&B 시장 공략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야놀자클라우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SPC GFS의 식자재 유통 노하우와 접목해 온·오프라인 통합 식자재 공급경쟁력과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