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도 맥심도 오른다"… 커피업계, 도미노 인상 오나
지난 수년간 동결해왔던 커피 가격이 새해들어 들썩이고 있다. 국내 1위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가격 인상에 나서면서 경쟁 업체들도 동참에 나설지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13일부로 현재 판매중인 53종의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2022-01-07 김보라 기자 -
쉐이크쉑 도입 5년만에… 한국·싱가포르 이어 말레이시아 사업권도 획득
SPC그룹은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Shake Shack Enterprise)’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허희수 부사장이 쉐이크쉑 한국 도입에 성공한 지 5년만에 SPC그룹은 한국,
2022-01-07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 고령친화식품 출시… 케어푸드 공략 속도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를 통해 고령친화식품 8종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헬씨누리의 고령친화식품은 고령층이 손쉽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영양, 소화 및 흡수 촉진, 저작 활동
2022-01-07 임소현 기자 -
팔도, 왕뚜껑보다 3배 더 매운 '킹뚜껑' 한정 판매
팔도가 왕뚜껑 브랜드 한정판 신제품 ‘킹뚜껑’을 출시한다.제품명은 최근 MZ세대 신조어인 ‘킹정’, ‘킹받네’에서 착안했다. ‘열받네’를 ‘킹받네’, ‘완전 인정’을 ‘킹정’이라는 단어로 새롭게 표현한 언어유희를 적용했다.킹뚜껑은 맛있게 매운맛을 위해 스프도 특화 개발
2022-01-07 임소현 기자 -
대상, 임직원 급여우수리 모아 학대 피해아동 지원
대상이 임직원들의 지난해 급여우수리 모금액을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후원은 대상의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이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중심으로, 가족의 행복과 사회에 공헌한다는 공유가치 실천을 통해 사회적
2022-01-07 임소현 기자 -
오뚜기, 설 이전 협력사 하도급대금 127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27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뚜기는 전월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50일 앞당겨 1월 10일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 이번
2022-01-07 임소현 기자 -
순풍 탄 '송현석호' 신세계푸드… 한식뷔페 철수, NBB 공격적 확장
신세계푸드가 코로나 2년차, 긍정적인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송현석 대표 취임 후 진행해온 체질개선 작업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올반' 외식 사업을 철수한 신세계푸드는 배달 수요를 적극 공략하면서 중장기적으로는 '노브랜드버거' 확장에 따른 성과를 기대할
2022-01-07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8년만에 믹스커피·시리얼 가격 인상… 평균 7.3% 올라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동서식품이 커피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국제 커피 가격 폭등, 코로나19로 인한 물류 비용 및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이 반영된 것이다. 각 업계 1위의 가격 인상으로 추가 가격 인상 가능성도 커졌다. 동서식품은 커피 제품의 출고 가격을 오는
2022-01-07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7년6개월만에 가격 인상… 아메리카노 4100→4500원
스타벅스코리아가 오는 13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4년 7월 가격인상 이후 만 7년6개월만의 가격 조정이다.이번 인상으로 현재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53종의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를 포함한 46종의 음료가 각각 10
2022-01-07 김보라 기자 -
레뱅드매일, 스토리 담은 ‘설 와인 선물 세트’ 출시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임인년((壬寅年)) 설 명절을 맞이하여 와인 선물 세트 60여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 선물 세트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형 세트부터 프리미엄 와인 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와인과 와인 생산자
2022-01-06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 투자
하이트진로가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와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옴니아트가 서비스하는 얼킨캔버스는 예술가가 작품·캐릭터·연예인 등 IP를 등록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에 이미지를 결합해 커스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프
2022-01-06 조현우 기자 -
"새 시작 응원" 정관장, 설 맞아 '응원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는 임인년을 맞아 7일부터 2월3일까지 ‘올 설엔 서로의 응원이 되어주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새해, 새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콘셉으로 진행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2022-01-06 김보라 기자 -
너도나도 뛰어드는 퀵커머스… '야쿠르트' 파는 hy도 도전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기업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퀵커머스(Quick Commerce·즉시 배송) 경쟁이 치열하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은 물론 식품업체 hy(옛 한국야쿠르트)도 도전장을 냈다.6일 업계에 따르면 hy(옛 한국야쿠
2022-01-06 김보라 기자 -
상하목장, WWF와 환경보전 협약… "플라스틱 사용량 줄인다"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자연기금)와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본격 나선다.상하목장은 지난 5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에서 WWF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
2022-01-06 임소현 기자 -
대상·CJ·풀무원 'K-김치 3파전'… 글로벌 확장 속도
국내 김치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공략은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미국 김치 공장 가동을 목전에 둔 대상과, 조직개편으로 글로벌 영토를 강화하는 CJ제일제당, 기술력 강화와 김치박물관 재개장 추진으로 맞서는 풀무원의 '3파전'이 예상된다.6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에
2022-01-06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