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골프단 창단… 신인 선수 발굴
종합외식기업 bhc가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소속 프로 골퍼 3명으로 구성된 골프단을 창단하고 유망주 육성에 나선다.아웃백은 5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bhc 본사에서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소속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2022-01-05 임소현 기자 -
사조 '오너 3세' 주지홍 부사장, 부회장 승진
주진우 사조그룹 회장의 장남인 주지홍 부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사조그룹은 2022년도 정기인사에서 주지홍 사조그룹 식품총괄 본부장(부사장)이 식품총괄 부회장으로 승진한다고 밝혔다.사조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그룹의 성공적인 사업 재편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
2022-01-05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레드바이오 전문 자회사 'CJ바이오사이언스' 출범
CJ제일제당의 레드바이오(Red Bio, 제약∙헬스케어) 전문 자회사인 CJ바이오사이언스가 공식 출범했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개발을 목표로, 그룹의 미래성장엔진인 ‘웰니스(Wellness)’ 분야 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선 것이다.CJ바이오사이
2022-01-05 임소현 기자 -
[범띠 기업이 뛴다] 허진수호 올라탄 파리크라상, 글로벌 확장 본격화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유통가 '범띠' 기업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1986년 작은 동네 빵집으로 시작해 글로벌 시장에서 'K베이커리'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이 '검은 호랑이 해'를 맞아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낸다. 글로벌 사업에서
2022-01-05 임소현 기자 -
[범띠 기업이 뛴다] 롯데칠성음료 "'주류·음료 성장곡선 그린다"
1950년 설립된 ‘범띠’ 롯데칠성음료가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아 순항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이뤄낸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도 수익성 개선과 효율화를 위한 담금질은 물론, ESG 경영 확대를 위한 준비에 나선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
2022-01-05 조현우 기자 -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 "과감한 도전으로 새롭게 도약"
롯데컬처웍스가 새 비전을 발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영 전략을 체계화했다.롯데컬처웍스는 올해 시무식을 통해 새로운 비전인 'Leading Culture-makers, LOTTE CULTUREWORKS'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신임 대표로
2022-01-05 임소현 기자 -
LF푸드, 크라제 '서양식 전문 HMR 브랜드'로 육성
LF푸드는 자사 간편식 브랜드 ‘크라제’를 ‘서양식 전문 HMR 브랜드’로 키운다고 5일 밝혔다. 국내 간편식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크라제의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살려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LF푸드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제버거
2022-01-05 김보라 기자 -
프레시지, '허닭·라인물류시스템' 품었다… "올해 유니콘기업 도약"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전략적 인수합병(M&A)를 통해 간편식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인프라 투자를 강화한다. 프레시지는 지난해 11월 건강, 특수 간편식 기업 닥터키친에 이어 5일 캐주얼 간편식 기업 허닭, 물류 기업 라인물류시스템과 M&A를 진행했
2022-01-05 김보라 기자 -
[신년 기획-유통가 생존분수령] 신사업 투자 러시… 물가는 고공행진
새해부터 유통업계의 분위기가 무겁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3년차를 맞이하면서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상황. 유통업계에는 변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는 절박함이 팽배하다. 올해 유
2022-01-04 김보라 기자 -
hy, 홈파티에 어울리는 편스토랑 밀키트 '사치닭' 출시
hy가 '편스토랑' 밀키트 '사과치킨크림파스타(사치닭)'를 선보이고 '홈파티족'을 공략한다. 사치닭은 편스토랑 크리스마스 특집편 우승메뉴다. 치치닭, 또치닭으로 두 번 우승 이력이 있는 방송인 류수영의 세 번째 닭요리로, 2021년 마지막 메뉴 개발 대결에서
2022-01-04 임소현 기자 -
글로벌 HQ 힘주는 CJ제일제당… 'K푸드' 영토확장 가속화
CJ제일제당이 K-푸드 영토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헤드쿼터(HQ) 조직으로 진화한다. CJ제일제당은 본사를 글로벌 HQ와 한국(Region)식품사업으로 분리한다고 4일 밝혔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올해는 그룹 4대 성장엔진 강화에 전사 역량을
2022-01-04 임소현 기자 -
제네시스BBQ, 대표이사 사장에 이승재 페레로 전 대표 영입
제너시스BBQ가 이승재 대표이사 사장을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만 55세) 네슬레, 크래프트, 씨티은행 등 글로벌 유명대기업에서 마케팅과 유통 업무를 거쳤다. BBQ는 "최근 불고 있는 디지털, IT, 메타버스 등 4차 산업 환경으로 급변함에
2022-01-03 임소현 기자 -
[르포] '고든 램지 버거' 잠실 상륙… 14만원짜리 '1966버거' 맛은
"스테이크와 패티가 공존, '한우' 버거의 정점을 꿈꾸는 고든 램지."세계적인 스타 셰프 ‘고든 램지’의 하이엔드 버거 레스토랑인 ‘고든 램지 버거’가 한국에 상륙했다. '쉐이크쉑'으로 이미 익숙한 미국과는 다른 최고급 영국 컨셉으로 한국 소비자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2022-01-03 임소현 기자 -
신년사로 본 식품·외식업계 2022년 화두는 "신사업·해외·ESG"
식품·외식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공급망 불안, 금리인상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청사진 그리기에 나섰다. 이들은 기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며 내실을 다지는 한편, 신사업 진출, 해외 공략 강화로 위기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허영인 SPC그룹 회장 "R&D 투자 확대로 글로벌 100년 기업 성장"
SPC그룹은 3일 국내 및 글로벌 법인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 신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허영인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고객과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100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
2022-01-03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