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피알, 김앤장과 IPO 법률자문계약 체결

    에이피알이 국내 최대 규모의 로펌 ‘김앤장 법률사무소’(이하 김앤장)와 법률자문계약을 맺고 IPO 진행에 박차를 가한다.에이피알은 지난 10일 김앤장과 IPO 관련 법률자문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김앤장은 에이피알의 IPO와 관련해 ▲관련 법령,

    2023-04-18 김보라 기자
  • '적자 늪' 벗어났다… 1세대 화장품 로드숍 작년 실적 회복세

    K뷰티의 전성기를 1세대 화장품 로드숍업계가 지난해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이들은 2017년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태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몇 년간 부침을 겪어왔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숍도

    2023-04-18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알라이아', 부산에 첫 단독 매장 열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운영하는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알라이아는 최근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부산에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알라이아는 지난 ‘2019년 갤러리아 백화점에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오픈한 이후,

    2023-04-18 김보라 기자
  •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 보유지분 전량 매각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이 보유하고 있던 한국콜마 지분을 블록딜(시간 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전량 매각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윤 부회장은 지난 14일 한국콜마 주식 2.41%(55만2292주)를 전량 매각했다. 처분 단가는 3만9744원으로 219억5000만원 규모다

    2023-04-17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5월 황금연휴 여행 준비 해볼까"… 내게 맞는 여행가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미뤄뒀던 여행을 하나둘 떠나고 있다. 14일 인천국제공항에 따르면 올해 1~3월(1분기) 공항을 이용한 여객 수가 1143만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0배 이상 늘었으며 코로나19 이전 2019년

    2023-04-14 김보라 기자
  • 캐치패션·머스트잇, '앱·정책' 리뉴얼 단행… 경쟁력 강화

    명품 플랫폼업계가 리뉴얼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13일 업계에 따르면 머스트잇은 온라인 명품 쇼핑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플랫폼 정책을 새단장했다. 이번 리뉴얼은 어렵고 딱딱한 플랫폼 정책들을 고객 입장에서 쉽게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이를 통해 더

    2023-04-13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작년 매출 7000억 돌파… 전년比 54%↑

    무신사가 지난해 전년 대비 50%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무신사는 지난해 별도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60% 증가한 645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무진장 세일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결과,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는 여성 고객과 2535 신규 구

    2023-04-13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작년 해외 매출 1400억 돌파… "뷰티 디바이스 덕, 전년비 36.2% 성장"

    에이피알이 뷰티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무대에서도 국가별 맞춤 전략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12일 에이피알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매출은 1437억원으로 2021년 대비 36.2% 성장했다.여러 국가들 가운데서도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곳

    2023-04-12 김보라 기자
  • "덩치는 커졌는데"… 적자 더 커진 지그재그·브랜디

    패션 플랫폼업계가 지난해에도 수백억 적자를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업체들간 몸집은 커졌지만 영업손실이 계속됐다. 1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카카오스타일(지그재그)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수익이 1018억원으로

    2023-04-11 김보라 기자
  • CJ웰케어, 이너비 등 건기식 10종 美 아마존 입점… 글로벌 사업 가속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북미시장에 첫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한다.CJ웰케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에 입점하고 단독 브랜드 스토어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입점제품은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 제품 4종과 고함량∙

    2023-04-11 김보라 기자
  • LF, 90년대 돌풍 '티피코시' 리론칭… 티저이벤트 열고 추억 소환

    LF는 ‘티피코시’의 재론칭을 앞두고 LF몰에서 티피코시와 함께 했던 추억을 공유하는 ‘Do you remember TIPICOSI?’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티피코시는 지난 90년대 LF(당시 반도패션, LG패션)가 선보인 패션 브랜드이다.

    2023-04-10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에어리즘 2만장 쏜다… "쾌적한 일상 경험하길"

    유니클로가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대표 기능성 제품인 에어리즘 2만장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14세 이상의 유니클로 어플리케이션 및 웹 통합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달 20일 자정까지 유니클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2023-04-07 변상이 기자
  • [Weekly New패션] "요즘 대세 테니스 시작해볼까"… 코트 위 빛낼 아이템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테니스가 인기 운동으로 떠오르고 있다. 퓨처마켓인사이트에 따르면 테니스 시장 규모는 올해 11조8800억원 규모에서 2029년까지 14조3500억원으로 커질 전망이다. 국내 테니스 인구 역시 지난해 60만명, 시장 규모는 3000억원

    2023-04-07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뷰티박스', 80개 중기 상품 해외 알린다

    올리브영이 유망한 중소기업 인기 상품을 한 곳에 담아 K뷰티 전파에 나선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에 K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뷰티박스’를 론칭하고, 올해 80여 개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뷰티박스’에 담아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6일 밝혔

    2023-04-06 김보라 기자
  • 이름 빼고 다 바꾼 코오롱FnC '헤드', MZ세대 '테니스·스키족' 공략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가 3년여간의 재정비 기간을 거쳐 새롭게 출발한다. 기존의 브랜드 콘셉트를 확 바꾸고 라켓&스키 스포츠 브랜드로 재도약에 나섰다.이지은 코오롱FnC 상무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열린 헤드

    2023-04-05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