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리자베스아덴, '어드밴스드 라이트 세라마이드 캡슐' 출시

    엘리자베스아덴이 피부 장벽 강화의 새로운 표준인 '어드밴스드 라이트 세라마이드 캡슐'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어드밴스드 라이트 세라마이드 캡슐은 캡슐 원 샷으로 피부 장벽 강화부터 모공 개선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피부에 가장 중요한 성분인 세라

    2023-04-05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디지털 격차 해소'에 팔 걷었다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이달 14일까지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2020년 처음 시작한 LG생활건강의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은 일상과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서울∙경기 지역의 여성장애인에게 1인당 500만원

    2023-04-05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헤드 리론칭… '테니스·스키' 브랜드로 탈바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를 이달 리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헤드는 3년간의 재정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의 근간을 그대로 계승한 라켓&스키 스포츠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헤드는 글로벌 3대 테니스 라켓 브랜드로 이름나

    2023-04-05 김보라 기자
  • 메종키츠네, '골프 캡슐컬렉션' 글로벌 최초로 韓 첫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메종키츠네는 오는 6일 한국에서 첫 번째 골프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한국이 세계 골프 의류 시장 규모 세계 1위이기 때문이다. 메종키츠네는 패션과 예술을 사랑하는 젊은 골퍼를 위한 프리미엄 캐주얼 골프웨어를 추구한

    2023-04-04 김보라 기자
  • 6년만에 매출 '637억→9305억원'… 디올, 한국서 역대 실적 경신

    명품 브랜드 디올을 전개하는 크리스챤디올꾸뛰르코리아가 지난해 한국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올린 실적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라 할만하다.3일 크리스챤디올꾸뛰르코리아가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

    2023-04-03 김보라 기자
  • 패션업계, 충성고객 확보 '사활'… 고객 락인 강화

    패션업계가 자사몰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과의 락인(lock-in)을 강화한다.3일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코오롱몰’이 자체 포인트 제도인 ‘OLO(오엘오)마일리지’를 오픈했다.코오롱몰은 그동안 코오롱F

    2023-04-03 김보라 기자
  • '온라인' 방문판매 가능에…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시범 운영

    아모레퍼시픽은 뉴커머스(구. 방문판매) 채널의 카운셀러들도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커머스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지난달 21일 자로 개정된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는 ‘후원방문판매의 방식에 방문뿐만 아니라 후원방문판매업자 등이 개설, 운영하는

    2023-04-03 김보라 기자
  • 300억 수혈에도 '막막'… 롯데지에프알, 5년째 영업적자

    롯데그룹의 패션기업 롯데지에프알(GFR)이 지난해에도 수백억원대의 적자를 기록했다. 5년 연속 적자다. 주요 패션업계가 지난해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과 대조적이다.31일 롯데지에프알이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11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8%

    2023-03-31 김보라 기자
  • 설화수, 美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축하 행사 개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설화수 나이트 앳 더 메트(Sulwhasoo Night at The Met)’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29일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덴두르

    2023-03-31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안전하고 편안하게"… 봄 산행 필수 등산화

    낮 기온이 20도 안팎을 웃도는 포근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산, 둘레길 등을 찾는 이들도 점점 눈에 띈다. 산림청이 지난달 발표한 2022년도 등산 등 숲길 체험 국민 의식 실태조사(만19세 이상 79세 이하 성인 남녀 1800명 대상)

    2023-03-31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작년 역대 최고 실적… 영업익 174.8%↑

    에이피알이 지난해 4000억에 육박하는 매출과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뛰어오른 영업이익 등 역대 최고 실적을 또다시 갱신했다.에이피알은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시를 통해 22년 연 매출 3977억원, 영업이익 39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실적은 그

    2023-03-30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신진 브랜드 매출 '쑥쑥'… 등용문 역할 톡톡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지난 2~8일 올영세일 기간 매출 분석 결과, '퓌(fwee)', '일소(ilso)', '성분에디터', '무지개맨션'이 단일 브랜드 기준 매출 순위 100위권에 들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들은 모두 지난해 올리브영에 입점한 신진 브랜드로,

    2023-03-30 김보라 기자
  • "시장 규모 7조 돌파"… 아웃도어 시들해진 패션업계, '스포츠웨어' 사업 강화

    패션업계가 기존 브랜드를 재정비하거나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스포츠웨어 강화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골프, 등산 등을 중심으로 스포츠 의류 산업이 커졌고 엔데믹으로 다양한 레저 활동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29일 업계에 따

    2023-03-29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ESG 경영 메타버스로 확장… "청소년에 친환경 세계관 전달"

    LG생활건강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기후변화 대응에 필요한 올바른 친환경 세계관을 전하고, 실천에 참여하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빌려쓰는 지구월드’를 개설한다고 29일 밝혔다.빌려쓰는 지구월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개발사인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가 개발

    2023-03-29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이정애 사장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

    LG생활건강은 28일 오전 9시 서울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2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정애 사장을 사내이사에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22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2023-03-2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