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포] '흑자 전환' 유니클로, 한정판 명품 카드에…· '온·오프라인' 완판
유니클로의 한정판 마케팅이 또 다시 통했다. 명품 패딩 브랜드와 협업한 컬렉션이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하자 궂은 날씨에도 대기줄이 늘어섰다.15일 오전 10시가 넘어서자 서울 송파구 유니클로 잠실 롯데월드몰점에는 40명 이상의 대기줄이 섰다. 이날 유니클로는 공식 온라인
2021-10-15 임소현 기자 -
몽골 MZ세대 공략하는 헤지스…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맞손
LF의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는 몽골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으로 헤지스와 쇼피는 최근 몽골의 경제 성장을 이끌며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몽골 MZ세대를 겨냥해 상품기획, 마케팅 등
2021-10-13 김보라 기자 -
결혼식 재개 분위기에… '로가디스' 매출 상승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밀렸던 결혼식이 재개되며 로가디스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12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로가디스는 지난 8월과 9월 슈트 누적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60% 가까이 신장했다.특히 고급 라인인 꾸띄르(COUTURE
2021-10-12 김보라 기자 -
K뷰티 규제 높이는 中… 연중 대목 '광군제' 앞두고 긴장
다음달 11일 열리는 중국 최대 온라인 행사인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를 앞두고 국내 화장품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시장 질서 유지와 소비자 보호 명목으로 중국 정부가 화장품 규제를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은 올해 1월 화장품 감독 및 관
2021-10-12 김보라 기자 -
'오징어게임' 열풍에… 유통업계 '조용한 특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작품에 등장한 소품이 인기를 끌거나 배우들이 과거에 광고했던 제품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드라마에 등장한 달고나, 생라면 같은 K푸드가 유명세를 타는 것.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
2021-10-08 김보라 기자 -
"올해도 대세"… 아웃도어 '플리스' 경쟁
아웃도어업계가 올해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플리스 자켓(일명 뽀글이)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뽀글이란 폴리에스테르(플리스)를 뽀글뽀글한 양털같은 질감으로 만든 재킷을 말한다. 소재가 가볍고 따뜻해 가을 의류로 인기가 높다.8일 업계에 따르면 G마켓의
2021-10-08 김보라 기자 -
포카리스웨트 페트병이 '피크닉 매트'로… 자원순환 성료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과 자원순환 메시지를 담은 ‘BLUE UP 프로젝트’(이하 블루업 프로젝트)를 높은 소비자 참여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포카리스웨트는 지난 2013년부터 음료업계 최초로 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
2021-10-08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서울산업진흥원과 맞손… '중소 패션' 발굴
무신사가 중소 패션 브랜드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무신사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중소 패션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승진 무신사 커뮤니케이션실장과 유진영 서울산업진흥원 서울메이드사업단장이 참
2021-10-08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왁', 배우 최수영과 골프 화보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골프웨어 ‘왁(WAAC)'은 배우 최수영과 함께한 코스룩 화보를 7일 공개했다.왁은 F/W 시즌을 맞아 골프 라이프 매거진 ‘더 그린 컵(The GREEN CUP)’과 협업을 기획했다. 왁과 최수영의 화보 촬영은 S/S 시
2021-10-07 김보라 기자 -
한국암웨이 "나이, 성별 불문 두피·모발 고민"
‘제2의 피부’로 불리는 두피의 중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인들의 두피·모발 고민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암웨이는 모바일 리서치 기관 오픈서베이와 함께 전국 20~50대 성인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인 두피 관리
2021-10-07 김보라 기자 -
유한킴벌리, 선별진료소 의료진에 위생∙안전 제품 6만개 기부
유한킴벌리는 6일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을 위해 자사의 위생, 안전 제품 6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의 기부 물품은 크리넥스 손소독제, 그린핑거 손소독 물티슈와 로션 등 3종으로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간호협회의 협조를 바탕으로 전국의 선별진료소에 제
2021-10-06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스파오 '평균 체형 마네킹'이 입는다… 국내 첫 시도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사이즈 차별없는 마네킹’을 매장에 비치한다고 6일 밝혔다.마네킹은 국내 1호 내츄럴사이즈 모델 ‘치도’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에브리, 바디’의 일환으로 펀딩을 통해 제작됐다.
2021-10-06 김보라 기자 -
LF 헤지스 "2023년부터 신발 전제품 친환경 소재로"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2023년부터 출시되는 모든 신발 제품을 친환경 소재로 만든다. 최근 국제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헤지스는 신발이 생산과정에서 가장 큰 환경오염 문제를 유발하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라는 점에 주목했다.5일 헤지스
2021-10-05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친환경 용기 개발… 플라스틱 줄이기 앞장
코스맥스는 친환경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화학 업체-용기 생산-브랜드’에 이르는 밸류 체인(Value Chain) 협력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현재 친환경 패키지 기술로는 다양한 디자인의 용기 제작이 어렵고 기존의 플라스틱 용기의 품질 수준을 따라가지 못
2021-10-05 김보라 기자 -
'오징어게임·갯마을 차차차' 인기에… 패션업계, 판매 '쑥쑥'
최근 패션업계가 드라마 협찬을 통한 마케팅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30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에 따르면 에피그램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인기와 맞물려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에피그램은 이번 시즌 배우 정호연을 모델로 발탁, 지난
2021-09-30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