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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당일수령' O4O 서비스 '무탠픽업' 론칭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만의 새로운 매장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무탠픽업’은 온라인 주문 후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는 O4O(Online
2021-09-30 김보라 기자 -
'유통업 도전'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아트몰링 장안점 문닫는다
패션그룹형지가 사업다각화 방안으로 진출한 유통업에서 쓴맛을 보고 있다. 불황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까지 발목을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패션그룹형지의 복합쇼핑몰 아트몰링 장안점이 조만간 영업을 중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트
2021-09-30 김보라 기자 -
[단독] LG생활건강 '후·숨·오휘' 평균 5% 인상… 화장품 가격도 들썩
먹거리에 이어 국내 화장품 가격도 잇달아 오르는 모양새다. LG생활건강은 오는 10월부터 자사 백화점·방판 화장품 브랜드 후·숨·오휘의 일부 품목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29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후는 26개 품목의 가격을 3~5% 올린다. 이에 따라 화현
2021-09-29 김보라 기자 -
"페트병으로 만드는 신발·옷" 패션업계, 친환경 경영 박차
패션업계가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자연 환경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가치 소비가 유행을 넘어 주류로 자리잡으면서 환경 소재를 적용한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휠라는 친환경 프로젝트 슈즈 어스터치 시리즈를 론칭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
2021-09-29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엔비티 '아가트리', 美 FDA NDI 등재
코스맥스엔비티 피부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아가트리(Agatri®)’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 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NDI(New Dietary Ingredien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요구하는 제조과정, 인체 유해 여부 등
2021-09-29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바지 줄이는 굴욕 없는 남성복 '아모프레' 본격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아모프레’가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고 29일 발혔다.아모프레는 코오롱FnC와 방송인 조세호가 함께 협업하여 2021년 3월에 론칭한 브랜드로, 대한민국 평균 체형을 위한 옷을 제안한다. 첫
2021-09-29 김보라 기자 -
'패션 격전지' 강남대로서 '언더아머 1호점' 철수
패션업계가 국내 최대 상권 가운데 하나인 강남대로(지하철 2호선 강남역~신논현역 구간)에서 방을 빼고 있다. 젊은층의 접근성이 좋아 패션업계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는 상권이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발목을 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업계에 따
2021-09-27 김보라 기자 -
무신사, ESG 펀드에 60억원 출자… 친환경 프로젝트 구체화
무신사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중 친환경 분야 펀드에 출자한다. 무신사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인비저닝 클라이밋 솔루션 펀드’에 60억원을 출자했다고 27일 밝혔다.클라이밋 솔루션 펀드는 인비저닝 파트너스가 국내 벤처 투자 분야에서 기후 기술 투자를 목적으로
2021-09-27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스파오, 패션유튜버 '혜인'과 콜라보…트레이닝 셋업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는 27일 패션유튜버 혜인(HEYNEE)과 협업한 트레이닝 셋업을 출시한다.유튜버 혜인은 4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패션유튜버로 체형별 코디법과 데일리룩, 패션 트렌드 리포트 등 다양한 패션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2021-09-26 임소현 기자 -
"포장재 바꾸고 플라스틱 없애고"… 화장품업계, 친환경 경영 속도
국내 화장품업계가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이니스프리는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배송 박스와 포장재를 FSC 인증 지류로 전격 리뉴얼했다.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완충재, 테이프와 같은 부자재부터 포장 박스까지 모두 종이 소재로 전면 교체해 플
2021-09-24 김보라 기자 -
비대면 시대 생존전략… '화장품 자판기' 확대하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판매 접점을 넓히는 등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시대에 점원 없이 자판기를 통해 화장품을 판매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시작한 것이다. 경기 불황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치열한 경쟁 등으로 점포 확대가
2021-09-23 김보라 기자 -
"TV광고에 리뉴얼까지"… 커지는 온라인, 발맞추는 패션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가 고전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온라인 키우기에 나섰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언택트(비대면) 기조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
2021-09-23 김보라 기자 -
조인성·김우빈·김희애… 명품 플랫폼, 빅모델 경쟁 불붙었다
명품 온라인 플랫폼 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업체들은 빅모델을 기용하면서 본격적인 마케팅전에 돌입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캐치패션은 배우 조인성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새로운 디지털 광고 온에어에 나선다. 캐치패션은 지난 8월 중순부터 '당신의 명품을
2021-09-17 김보라 기자 -
애경 케라시스, 러시아서 好好… 상반기 매출 228%↑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가 러시아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15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케라시스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8%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상
2021-09-15 김보라 기자 -
"캔디바 신고, 스타벅스 멘다"… 패션업계, 협업 열풍 거세
패션업계에 협업(콜라보) 열풍이 거세다. 각 업체들은 동종 업체, 이종 업체를 불문하고 협업을 늘려가며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1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휠라는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 캔디바와 협업, 휠라 X 빙그레 캔디바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 휠라 백팩과 크로스
2021-09-13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