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재단-서울문화재단, MOU 체결… 문화예술 협력사업 추진

    아모레퍼시픽재단·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지난 23일 서울문화재단과 노들섬 복합문화공간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3자 업무협약으로 3개의 재단은 '노들 컬처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문화예술 협력사업을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협약의

    2024-05-24 문은혜 기자
  • 스튜디오 톰보이, 망원동 카페에 ‘톰보이 티셔츠’ 체험 공간 오픈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가 여름 신상품 홍보를 위해 유명 카페와 손 잡았다.스튜디오 톰보이는 이달 26일까지 서울 망원동에 위치한 ‘푸쉬오프 커피앤바’에서 ‘톰보이 티셔츠’를 테마로 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고

    2024-05-24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다가오는 휴가철, 리조트룩 준비해볼까?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패션업계가 휴양지에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리조트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올드머니룩의 대표 브랜드인 ‘델라라나’는 세련된 여행지 패션을 완성해 줄 모던하고 우아한 감성을 담은 여름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했

    2024-05-24 문은혜 기자
  • '대이은 2세 시대' 열린 패션기업들의 고민… "젊은 고객 늘려라"

    ‘2세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국내 중견 패션기업들이 중장년 위주였던 주 소비층을 젊게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은 신원은 2세 경영인인 박정빈 부회장을 중심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재정

    2024-05-23 문은혜 기자
  • 삼성물산 패션, 올 트렌드는 '오피스 코어'… "3색 스타일 슈트 어때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피스 코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오면서 남성의 상징과도 같은 슈트가 각양각색으로 시장에 얼굴을 내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먼저 여유로운 편안함이 강조되는 슈트가 주목되는 가운데 클래식한 우아함이 강조된 ‘센슈얼 슈트’가 부상하고 있다. 뚝 떨어지는

    2024-05-23 문은혜 기자
  • LF 챔피온, 여름 대표 소재 '나일론 메쉬' 판매량 2.5배 늘어

    LF가 수입 판매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은 브랜드 대표 헤리티지인 ‘나일론 메쉬’ 아이템 판매가 최근 전년 대비 2.5배 이상 급증하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나일론 메쉬’ 소재는 1967년 챔피온이 골프 글러브에 사용되는 직물에서 영감을

    2024-05-23 문은혜 기자
  • 한국콜마, 선크림에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ESG 경영 강화"

    한국콜마는 최근 친환경 선크림을 개발해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2년 해바라기, 월귤, 별꽃에 함유된 항노화 성분을 복합추출하는 기술로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지 1년 만에 얻은 성과다. 녹색기술인증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

    2024-05-23 문은혜 기자
  • 이랜드월드·이랜드리테일, 의류제조 소공인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판로개척 지원”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이 동반성장위원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공과 의류제조 소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날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패션메이커허브 소공인 코워킹 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이랜드월드 조동주 상무, 이랜드리테일

    2024-05-23 문은혜 기자
  • 이랜드몰, 유료멤버십 '맥스멤버스' 6개월만에 잠정중단… "리뉴얼해 연내 재출시"

    이랜드월드가 지난해 11월 선보였던 구독형 서비스 ‘맥스멤버스’를 이달말 종료한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의 온라인 패션 스토어인 이랜드몰은 지난 6개월 간 구독료 없이 무료로 운영해온 맥스멤버스 서비스를 오는 31일까지만 운영한 뒤 종

    2024-05-22 문은혜 기자
  • 휠라 "한소희 운동화 '에샤페 실버문' 재출시… 기능·디자인 다 갖춰"

    휠라는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가 착용한 슈즈 ‘에샤페 실버문’을 최근 추가 생산해 재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에샤페 실버문’은 지난달 공개한 ‘2024 여름 컬렉션’ 화보에서 한소희가 신은 슈즈로, 최근 한소희가 개인 SNS를 통해 사복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한

    2024-05-22 문은혜 기자
  • 코스맥스, AI로 메이크업 제품 개발… '스마트 조색 AI 시스템' 구축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가 AI 기술로 메이크업 제품을 개발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코스맥스는 약 3년간의 연구 끝에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조색 AI 시스템’을 개발했다. 코스맥스는 △제품 측색법 정립 △측색 값 데이터화 △데

    2024-05-22 문은혜 기자
  • 불황에도 명품… '티파니·셀린느·로에베' 청담동에 단독 매장 오픈

    불황 속에서도 명품 소비 만큼은 탄탄하게 이어지자 주요 명품 브랜드들이 럭셔리의 상징인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나섰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명품 주얼리 브랜드인 ‘티파니앤코’는 청담동에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준비 중이다.&

    2024-05-21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상반기 ‘뷰티 페스타’ 연다… 1만개 상품 최대 80% 할인

    무신사가 1만여 개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오는 29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는 매년 반기마다 진행되는 연중 최대 뷰티 브랜드 할인 행사다. 작년 5월 첫선을 보인 이후 무신사 뷰티의 성

    2024-05-21 문은혜 기자
  • 태국 온·오프라인 진출하는 ‘에스트라’, 글로벌 공략 가속화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21일 밝혔다.에스트라는 지난달 태국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 브랜드관 입점을 시작으로 태국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트리움(B

    2024-05-21 문은혜 기자
  • W컨셉, 빨라진 여름 시계에 '얼리 썸머' 할인 행사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옷 장만에 나선 고객을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W컨셉은 6월 2일까지 2주 간 ‘얼리 썸머(Early Summer)’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미리 준비하는 여름’을 콘셉트로 티셔츠, 원피스,

    2024-05-21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