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업계 "가을·겨울 입맛 잡아라"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가을·겨울 치킨 성수기를 겨냥해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제너시스BBQ는 22일 ‘레트로’ 감성과 파격적 ‘비주얼’로 눈길을 끄는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제품은 ‘가족의 따뜻함’을 테마로 옛날 통닭의 맛을 재해석했다.

    2021-10-21 김보라 기자
  • 프리미엄 도넛 인기에… 굽네치킨 남몰래 웃는 이유는

    프리미엄 도넛이 유통업계의 트렌드 상품으로 떠오른 가운데 치킨 업체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남몰래 웃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식업계가 침체기에도 랜디스도넛(Randy's Donut)이 인기를 끌어서다.21일 업계에 따르면 랜디스도넛

    2021-10-21 김보라 기자
  • bhc "BBQ가 주장한 정보통신망법 위반 무혐의"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박현종 bhc 회장 등 임직원들을 상대로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했다며 경쟁사 BBQ가 고소한 사건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bhc는 BBQ가 박현종 회장 및 임직원 등 6명을 대상으로 고소한 정보통신망법 위반 관련 검찰 수사 결과 모두 혐의 없음으

    2021-10-18 김보라 기자
  • 35주년 맞은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무료 증정

    파리바게뜨는 창립 35주년(10월17일)을 맞아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해사는 ‘함께해 행복해 감사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가 고객들과 함께 성장한 지난 35년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선물로 보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파

    2021-10-07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주문앱 리뉴얼 8개월만에 누적 회원 200만명 돌파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은 자체 주문앱 리뉴얼 8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2월, 교촌치킨은 고객 편의성 향상과 멤버십 제도 강화를 위해 자체 주문앱을 개편했다. 기존 회원 수 35만명이었던 앱 회원 수는 2월 리뉴얼 8개월 만

    2021-10-07 김보라 기자
  • '위드 코로나' 온다… 외식업계, 오프라인 사업 강화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with) 코로나 전환을 예고하면서 외식업계가 오프라인 경쟁력 올리기에 나섰다.6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에그슬럿이 서울 이태원에 4호점 한남점을 최근 개점했다. 에그슬럿 한남점은

    2021-10-06 김보라 기자
  • 던킨 “위생 점검·보완할 것…영상 조작은 별개 문제”

    던킨이 최근 위생 관련 영상 제보로 불거진 논란에 대해 고객과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사과했다. 던킨은 이번 일을 계기로 위생 점검과 보완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각오다. 다만 해당 영상 제보자가 고의로 영상을 조작한 정황을 보인 것과 관련해서는 수사의뢰를 통해 철저히 책임을

    2021-10-01 강필성 기자
  • 아메리카노 한 잔에 1500원… 저가 커피 브랜드 폭풍성장

    가성비를 내세운 저가 커피 브랜드들이 빠른 속도로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이달 1500호점을 돌파했다. 2015년 12월 1호점인 홍대점을 오픈, 2016년 1월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해 5년8개월

    2021-10-01 김보라 기자
  • 던킨 '공장 위생 논란'… 도세호 비알코리아 대표 "심려끼쳐 죄송"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도너츠 생산 공장의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도넛을 만든다는 보도와 관련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도세호 비알코리아 대표는 30일 입장문을 통해 "현재 보도 내용을 확인중에 있으며 식약처에서도 29일 오전 불시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2021-09-30 김보라 기자
  • bhc치킨,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 5억원 돌파… 전년比 20%↑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상생 경영이 빛을 발하고 있다.27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bhc치킨의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은 5억2000만원을 기록, 4억3000만원을 달성했던 2019년 대비 약 20% 신장했다. 단위 면적당 매출

    2021-09-27 김보라 기자
  • 삼천리, 중식당 'Chai797 Plus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이 서울 중구 장충단로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36번째 매장을 오픈했다.19일 삼천리에 따르면 'Chai797 Plus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서울 도심의 핵심 상권 중 한 곳

    2021-09-19 성재용 기자
  • 교촌vsBBQ, 치킨 이어 '맥주' 전쟁… 몸집 키우기 본격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시장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차별화를 위한 돌파구로 맥주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생맥주를 페트병에 담아 배달하는 형태가 아니라 직접 생산하는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달 강원도 고성군에 문베

    2021-09-17 김보라 기자
  • “여기 가맹점인가요?” 프랜차이즈 업계, 국민지원금에 희비

     “여기 가맹점 맞나요?”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찾아 방황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상생 국민지원금을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직영점을 피하기 위해 주문 전부터 가맹여부를 확인하게 된 것이다. 자칫 가맹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면 결제 이후에야

    2021-09-16 강필성 기자
  • 맘스터치, 버거 이어 '피자'사업 재도약…맘'스피자 상표 출원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앤컴퍼니(이하 맘스터치)가 피자사업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늘어난 외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8일 특허정보넷 키프리스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지난달 30일 맘

    2021-09-16 김보라 기자
  • "美 입맛 잡는다" 외식업계, 글로벌 영토 확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미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한류 열풍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로스엔젤

    2021-09-1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