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푸드빌, ESG 경영 선포… 김찬호 대표 "에코 F&B 구축 선도"

    CJ푸드빌이 ‘ESG 경영 선포식’을 열고 ESG 기반 경영전략 실행과 사업구조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ESG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2050년 중장기 목표와 전략 등을 담은 로드맵을 수립했다. CJ푸드빌은 외식 업계의 ESG 표준을 제

    2022-05-02 김보라 기자
  • 한국맥도날드, 지난해 매출 1조원 돌파… "국내 진출 이래 최대"

    한국맥도날드의 지난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26일 공개된 2021년도 감사보고서에서 따르면 가맹점을 제외한 한국맥도날드 매출은 8679억원으로 2020년(7910억원)보다 9.7% 증가했다. 지난해 한국맥도날드 직영점과 가맹점을 합친 전체 매출은 1조원을 기록

    2022-04-26 김보라 기자
  • BBQ, 美 신규 매장 잇따라 오픈… "해외 사업 탄력"

    제너시스BBQ가 미국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한다. BBQ는 미국 콜로라도주 오로라(Aurora)에 콜로라도 1호점을 출점한 데 이어 덴버(Denver), 잉글우드(Englewood) 지역에도 매장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BBQ는 매사추세츠주 노스 퀸시(North Qu

    2022-04-26 김보라 기자
  • '치킨 3만원' 주장하던 BBQ, 결국 2000원 인상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이 다음달 2일부터 가격을 올린다.  BBQ는 황금올리브 치킨 기존 1만8000원에서 2만원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1만90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인상하는 등 전 메뉴(사이드메뉴, 음료 및 주류 제외)를 2000원

    2022-04-22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 '이디야 환경의 날' 맞아 ESG 경영 실천

    이디야커피는 지난 20일 ‘이디야 환경의 날’을 맞아 고객 프로모션 및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을 진행하고 본사와 드림팩토리 직원식당에서 저탄소 식단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디야커피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자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이디야

    2022-04-21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 '치킨사업' 시동… 버거에서 치킨으로 사업다각화

    맘스터치앤컴퍼니(이하 맘스터치)가 버거에 이어 치킨사업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외식업계 불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새로운 브랜드로 신성장동력을 찾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19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지난달 10일 '맘스터치

    2022-04-19 김보라 기자
  • '거리두기·가격인상' 특수 누린 치킨업계, 너도나도 최대 실적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배달 특수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매출(개별 기준)은 49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2%

    2022-04-15 김보라 기자
  • '백종원표' 생막걸리 '백걸리' 나왔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는 '삼양주 기법'으로 제조한 생막걸리 '백걸리'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백걸리는 우리술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꿈꾸는 백종원 대표의 오랜 고민 끝에 개발된 제품이다. 예산쌀을 사용해 3번의 담금 과정을 거쳐 만든 삼양주이다. 발효

    2022-04-15 김보라 기자
  • bhc그룹, 작년 영업익 1681억원… 전년比 27%↑

    bhc그룹이 지난해 매출 6164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bhc그룹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대비 29% 늘어난 616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681억원으로 전년 보다 27% 증가했다.bhc그룹은 독자경영을 시작한 이듬해인

    2022-04-14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 '제품혁신센터' 확장… "메뉴 경쟁력 강화"

    맘스터치는 자사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 기관인 ‘맘스터치 제품혁신센터’를 확장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서울 강동구 천호동 맘스터치 본사 내부에 새롭게 문을 연 ‘맘스터치 제품혁신센터’(이하 제품혁신센터)는 메뉴 경쟁력 유지를 위한 혁신 연구 공간이다.

    2022-04-11 김보라 기자
  • [단독] 백종원의 빽다방도 올랐다… 저가 커피업계 줄인상

    더본코리아의 커피 프랜차이즈 빽다방이 가격 인상에 나섰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빽다방은 이날부터 음료 22종과 디저트 6종의 가격을 200~500원 인상했다. 핫(HOT)과 아이스(ICED) 음료로 구분된 커피 메뉴와 음료 12종을 아이스 음료 가격으로 일원화

    2022-04-05 김보라 기자
  • "더리터도 더이상 못 버텨"… 저가 커피업계, 릴레이 인상

    저가 프랜차이즈 커피 업계가 올 상반기 가격 인상을 본격화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더리터는 이달 부로 커피 메뉴의 가격을 300원 올렸다. 더리터 측은 "원두 시세 급등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등 외부적 요인으로 300원이라는

    2022-04-05 김보라 기자
  • "치킨으로 부족해"… 윤홍근 BBQ 회장, '피자왕' 도전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피자 판매에 나섰다. 국내 치킨시장이 포화된 상황에서 가맹점들의 매출 및 수익 증진에 기여하고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으로 보인다.4일 업계에 따르면 BBQ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카고 피자를 판매중이다. 허니리코타 시카고 피자, 페페로니 시카고피

    2022-04-04 김보라 기자
  • 노랑푸드, '교촌 CFO 출신' 송민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노랑푸드는 4월1일 신임 대표이사로 송민규 현 노랑푸드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송민규 신임 대표는 동종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에프앤비 출신으로 2005년부터 2021년까지 16여년간 재경부 부장, 관리본부 본부장을 거쳐 최고재무책임자(CFO)까지 역임한 프랜차이즈

    2022-04-01 김보라 기자
  • 새 판 짜는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총괄 대표 체제로 '제2의 도약'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새 판짜기에 돌입했다. 윤진호 사장을 단독대표로 선임하고 대대적인 조직개편으로 제2의 도약을 위한 시동을 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불확실성이 커진 시장 상황에서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 등 경영의 내실을 다지

    2022-03-3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