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대산, '양유'와 협약… 미스터피자 '비건 피자' 출시

    미스터피자를 운영중인 MP대산은 국내 최조 비건 치즈 제조 특허 기술을 출원한 양유와 비건 치즈 개발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양유는 비건 치즈 전문 브랜드인 아머드 프레시, 우주인피자, 청년떡집 등의 브랜드를 운영중인 푸드테크 기업이다. 이중 대표

    2022-03-07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7일부터 크루 채용 주간… 2400명 신규 채용

    맥도날드가 오는 7일부터 약 일주일 간 ‘크루 채용 주간(Crew Hiring Week)’ 행사를 열고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크루 채용 주간’ 행사 기간 동안 맥도날드는 총 2400명의 신규 크루(매장 직원)를 채용한다는 계획이다.맥도날드의 크루가 될

    2022-03-03 김보라 기자
  • 외식업계, 일회용기 환경·비용 부담 크지만…“대안이 없다”

    대부분 외식업주는 일회용기가 환경에 나쁘다고 비용도 부담스럽다고 인식하지만 대안이 없어 사용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정소윤 한국외식산업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지난달 4∼8일 외식업주 150명과 소비자 115명을 대상으로 ‘음식점 배달·포장 일회용기 사용 및 다회용기에

    2022-03-01 강필성 기자
  • "K푸드 세계에 알린다"… 외식업계, 글로벌 영토 확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한류 열풍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설빙은 최근 일본 도쿄에 일본도쿄신오쿠보본점을

    2022-02-28 김보라 기자
  • [단독] 치솟는 치킨 가격… 굽네치킨도 올랐다

    연초부터 외식물가가 고공행진을 거듭하는 가운데 굽네치킨도 동참한다. 지난해 말 교촌치킨, bhc가 인상한데 이어 치킨업계 줄인상이 현실화되고 있는 분위기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굽네치킨은 이날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했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굽

    2022-02-14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 아이폰 결제서비스 미래에셋PAY 도입

    이디야커피는 미래에셋증권의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PAY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1200만 아이폰 유저들 또한 이디야커피에서 간편결제 이용이 가능하다고 14일 밝혔다.미래에셋PAY는 아이폰 기반의 NFC(근거리 무선 통신망)기술을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이다.이디야커피

    2022-02-14 김보라 기자
  • bhc-BBQ, 서로 이겼다는 손해배상소송… 사실관계 따져보니

    최근 치킨업계 앙숙인 bhc와 BBQ의 갈등 두고 웃지 못 할 풍경이 펼쳐지고 있다. 양사의 물류용역 관련 손해배상소송 판결에 대해 서로 이겼다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업 간 소송이 빚어지는 사례는 적지 않지만 같은 판결을 두고 저마다 승리를 선언한 경우는 전례를

    2022-02-11 강필성 기자
  • 맥도날드 마저도… 17일부터 불고기버거 등 평균 2.8%↑

    맥도날드가 오는 17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가격 조정 대상은 총 30개 메뉴들이다.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2.8%다. 주요 인상 메뉴는 불고기 버거 단품, 아메리카노 등으로 불고기 버거

    2022-02-10 김보라 기자
  • "밸런타인데이 특수 잡자"… 식품업계, 설레는 마케팅 '봇물'

    식품업계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 빕스가 오는 밸런타인데이 홈파티를 완성할 레스토랑 간편식(RMR)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스프 2종, 엘본 스테이크, 뇨끼 감바스로 구성됐다.빕

    2022-02-09 김보라 기자
  • 외식물가 초비상… '저가 브랜드'도 도미노 인상

    외식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는 가운데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에 이어 중소 업체 인상도 줄을 잇고 있다. 가성비를 내세운 브랜드 강점에도 불구하고 원·부재료와 인건비 등이 치솟으면서 인상을 피하지 못한 것이다.3일 업계에 따르면 피자마루는 지난달 24일부터 제품 가격

    2022-02-03 김보라 기자
  • "집콕 명절에"… 외식업계, 할인 혜택으로 배달 수요 잡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설 연휴까지 이어진다. 귀성 대신 각자 집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상황 속에서 외식업계가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설족을 공략하고 나섰다. 30일 경기도가 최근 실시한 코로나19 관련 긴급 여론조사에 따르면

    2022-01-30 김보라 기자
  • "커피 이어 빵까지"… 파리바게뜨, 식빵 등 일부 제품 평균 6.7% 인상

    파리바게뜨는 오는 2월9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대상은 총 756개 품목 중 빵, 케이크류 등 66개 품목으로 평균 인상폭은 6.7%다.주요 품목(권장소비자가 기준)은 정통우유식빵이 2800원에서 2900원(3.6%), 슈크림빵’이 1200원에

    2022-01-28 김보라 기자
  • 엄마의 배신… 맘스터치, 2월 3일부터 버거 가격 300원 인상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2월3일부터 판매 가격을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글로벌 물류 대란에 따른 원부자재 가격 급등 등 그간 가맹본부가 감내해온 각종 제반비 인상 압박을 더이상 버티기 힘들어졌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최저임금 인상, 배달 플랫폼 비용 증가,

    2022-01-28 김보라 기자
  • '치킨 1위' 교촌에프앤비, 연매출 5000억 돌파… 사상 최대 실적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사상 처음으로 연매출 5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외식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비대면 시대 배달 수요 증가가 컸다는 분석이다. 26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교촌에프앤비의 지난해 4

    2022-01-26 김보라 기자
  • 현실화된 커피값 줄 인상…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4100→4500원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27일부로 일부 음료 가격을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2012년 8월 이후 9년 5개월만이다.이에 따라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 300원, 프라페 200원, 쉐이크 100원 등, 총 54종의 커피·음료 중 절반 이하인 21종

    2022-01-2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