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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시장경제신문>은,
전통시장 내 점포와 주변 중소소매업체 상인들을 대상으로,
시장에서 [가장 판매가 잘 되는 제품] 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직접 조사해,
베스트 히트(Best hit)상품을 선정했다.
라면, 스낵, 주스, 유제품 등 식품위주 22개 품목이 대상이다.
그 중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한 품목들을 살펴보자.
조사한 결과 생수는 56명 중 41명(73%)이,
제주의 제주삼다수를 꼽아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주스는 50명 중 22명(44%)이 롯데칠성의 델몬트를,
건강음료는 55명 중 27명(49%)이 광동제약의 비타500을,
치즈는 48명 중 23명(48%)이 서울우유의 앙팡을 꼽았다.
만두는 48명 중 32명(67%)으로 해태의 고향만두가 1위,
햄은 53명 중 37명이 선정한 제일제당의 스팸이 1위,
참치는 53명 중 41명이 꼽은 동원F&B의 동원참치가 1위를 차지했다.
밥은 47명 중 38명(81%)이 선택한 제일제당의 햇반이,
고추장은 47명 중 27명(58%)이 선정한 샘표 태양초고추장이 1위를 차지했다.
간장은 49명 중 33명(67%)이 표기한 샘표의 양조간장이 1위,
식용유는 51명 중 24명(47%)으로 해표 식용유가 1위에 올랐다.
[Best Hit 상품 ⓷ 해표 식용유]
우리나라에 아직 식품산업이 자리를 잡지 못하던,
1966년 창립한 <사조해표>는
1971년 진해에 현대식 자동설비를 갖춘
대단위 대두가공공장을 국내 최초로 설립하면서
식품산업발전과 식생활 개선을 통한,
국민건강 향상에 이바지 하게 됐다.
떠오르는 태양을 상징하는 원형 바탕과,
해를 상징하는 로고가 이중 강조형으로 디자인되어,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글자 그대로 [해]를 연상할 수 있도록
빛의 방사형태와 태양의 상징색인 적색으로 디자인되어,
브랜드로고만으로도 해표의 브랜드이미지가 형성된다.
인류에게 자연의 가장 큰 혜택을 주는 태양을 표현하고,
최고의 선과 질을 뜻하며,
건강과 번영 및 선도기업으로서 자부심을 표현한다.
<해표식용유>는 47년간 꾸준한 광고노출과
브랜드 로고 및 심볼 교체, 패키지디자인 변경 등을 통하여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5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품질,
서비스 1위 및 고객만족도 1위 5년 연속수상의 자리를 지키며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