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시장경제신문>은,
전통시장 내 점포와 주변 중소소매업체 상인들을 대상으로,
시장에서 [가장 판매가 잘 되는 제품] 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직접 조사해,
베스트 히트(Best hit)상품을 선정했다.
라면, 스낵, 주스, 유제품 등 식품위주 22개 품목이 대상이다.
그 중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한 품목들을 살펴보자.
조사한 결과 생수는 56명 중 41명(73%)이,
제주의 제주삼다수를 꼽아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주스는 50명 중 22명(44%)이 롯데칠성의 델몬트를,
건강음료는 55명 중 27명(49%)이 광동제약의 비타500을,
치즈는 48명 중 23명(48%)이 서울우유의 앙팡을 꼽았다.
만두는 48명 중 32명(67%)으로 해태의 고향만두가 1위,
햄은 53명 중 37명이 선정한 제일제당의 스팸이 1위,
참치는 53명 중 41명이 꼽은 동원F&B의 동원참치가 1위를 차지했다.
밥은 47명 중 38명(81%)이 선택한 제일제당의 햇반이,
고추장은 47명 중 27명(58%)이 선정한 샘표 태양초고추장이 1위를 차지했다.
간장은 49명 중 33명(67%)이 표기한 샘표의 양조간장이 1위,
식용유는 51명 중 24명(47%)으로 제일제당의 백설콩기름이 1위에 올랐다.
[Best Hit 상품 ⓸ 비타 500]
[마시는 비타민C]라는 컨셉으로,
광동제약이 지난 2001년 출시한 비타500이,
건강성분으로 구성된 3무(無) 음료로써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고카페인 에너지음료가 청소년과 젊은층을 중심으로 확산되자,
이에 반해 [몸에 착한 드링크]를 찾으려는,
수요가 가세하며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분위기다.
<비타500>은 월 3~4천만병이 판매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건강음료로 자리 잡았다.
“몸에 좋은 비타민C 500mg을 함유하고 있어,
[착한 드링크]라고 불리는 비타500에 대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
기업체들도 비타500의 건강하고 착한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어,
경품 1순위로 꼽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광동제약측은 지난해 연간 3억병 이상 팔리는,
비타500의 병당 1원씩 적립해 [착한 기금]을 마련,
[착한] 활동도 함께 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최근에는 적립된 착한 기금 중 일부를
형편이 어려운 소아암환자들에게 제공,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감동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