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 통한 제품 업그레이드로 글로벌 경쟁력 높이는 [선순환 구조] 구축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 브랜드의 가공식품을 
국내에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비비고의 국내 출시는 
단순히 국내에서 추가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적만이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고,
이를 통해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해외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인큐베이팅] 과정으로 삼겠다는 의도라고
CJ측은 설명했다.

비비고 가공식품은 
지난 2011년 11월 출시된 이후
미국과 중국, 유럽 등 해외에서만 판매돼 왔다. 

국내에 출시된 비비고 가공식품은
군만두, 물만두, 남도떡갈비, 언양식바싹불고기 4종으로 구성됐다. 

비비고 만두는
미국과 홍콩 등 중화권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제품이다. 

국내 출시된 비비고 만두는 
해외 출시 제품보다 
한국 정통 방식에 가깝게
원재료의 맛을 살렸다. 

남도떡갈비와 언양식바싹불고기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 원재료를 갈지 않고
크게 썰어 직화방식으로 만든 제품으로서,
남도(떡갈비)와 언양(불고기) 등 
고기 요리로 유명한 지역의 특색 있는 조리법을 활용했다. 

비비고는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고자 하는
[한식 원 밀 솔루션(One-meal Solution)] 구성을 위해
만두와 육류 제품을 동시에 출시했다. 

비비고는
최근 글로벌 시장 장악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만두 사업을 집중 육성하는 한편
만두와 햇반, 불고기 양념장, 떡갈비 등
한식 반찬류 제품을 조합해 하나의 제품에 맛과 영양의 균형을 보유한 
[원 밀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비비고 가공식품은
국내에서 코스트코를 비롯한 대형마트와
백화점 식품관 등과 함께 
비비고 레스토랑에서도 판매된다. 

"이번 비비고의 국내 출시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과 국내 시장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비비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대표 한식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지겠다."

   - 유제혁 CJ제일제당 비비고담당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