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와 광동제약 판매채널 이원화 등 [파트너십 통한 시너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광동제약]이 판매하는 
먹는샘물 [제주삼다수]
지난달 출시 이래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4일 제주개발공사에 따르면 
국내 직접공급 및 위탁판매를 포함한 제주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 8월 매출액이
184억원을 넘어섰는데,
이는 1998년 제주삼다수를 출시한 이래
월간 최대 판매실적이다.

제주삼다수의 이 같은 실적은 
제주개발공사와 광동제약의 판매채널 이원화 등
파트너십을 통한 시너지 효과와 더불어
제주 삼다수의 생산량 증가가 매출호조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12월부터 광동제약이 삼다수의 위탁판매를 개시하면서
제주개발공사가 제주도내 및 전국 3개 대형할인마트와 SSM 등
총 6개 체인을 담당하고,
광동제약이 그 외의 전국 모든 채널을 분할 담당하는 등
판매 채널을 이원화했다.

"판매채널 이원화는 
양사가 채널 별 최적의 영업 및 판매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전략으로,
제주개발공사와의 원활한 파트너십 구축이 핵심이다.

광동제약의 노하우이자 저력인 지역 대리점 체제를 통한 영업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본다.

올해 광동제약의 제주삼다수 매출액은
1250억원에 달할 예정이다."

   -  광동제약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