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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이
12년만에 [모스(MOSS)형 LNG선]을 수주했다.현대중공업은
지난 10일 서울에서 말레이시아 국영 에너지 회사인 <페트로나스>와
15만㎥급 LNG선 4척, 총 8억5,000만달러 규모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4척의 옵션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이번 모스형 LNG선은
길이 290m, 폭 48.9m, 높이 24m 크기로
우리나라 도시가스 하루 소비량을 실어 나를 수 있다.2중 선체 내부에 독립된
구형의 알루미늄 탱크 4기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첫 인도는 2016년 하반기다.
모스형 LNG선은
구형태의 화물창을 따로 제작해
선박에 탑재함으로써
선체와 화물창이 일체형인
멤브레인형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안전성이 뛰어나다.현대중공업은
국내 유일의 모스형, 멤브레인형 모두를 건조할 수 있어
향후 LNG선 수주전에서 경쟁 우위를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현대중공업 관계자의 설명이다.
"온실가스 규제 강화와
일본 원전 위기에 따른 불안감 증가로
대체에너지인 LNG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LNG FPSO의 모델인 [현대 FLNG] 독자개발,
LNG 화물창 개발 등 LNG선 관련 연구개발을 꾸준히 수행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조선사로서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것이다."한편 이번 수주로 현대중공업은
조선해양플랜트 부문(현대삼호중공업 포함)에서
총 207억달러를 수주,
올해 목표인 238억달러의 87%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