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2013년 갓 수확한 우리밀로 만든
[첫밀빵]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햇밀 우리주종단팥빵] 등 7종,
[파리바게뜨]는 [10가지 우리곡물로 지어 만든 더욱 건강한 식빵],
[던킨 도너츠]는 [우리햇밀 모카 도넛],
[삼립식품]은 [우리햇밀로 만든 단팥 호빵]을
2013년 첫밀빵으로 선보인다.
[첫밀빵]은
수확한 우리밀 원맥의 품질이
최상의 수준이 되기까지
3개월간 충분히 숙성시켜 만들었다.
[SPC그룹]은
군산·해남·강진 등
지자체와 우리밀 수매 협약을 맺고
6년째 우리밀 빵 신제품을 출시해왔다.
2008년 7월엔 국산밀 전문가공업체인
[밀다원]을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우리밀 사업에 뛰어들었다.
정부의 국산 밀 장려 운동에 발맞추고,
제2의 주식인 밀의 품질과 자급율을 높여
식량 안보를 확보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서였다.
"우리밀의 가격이
수입산 밀보다 2~3배가량 더 높음에도
과감한 투자를 계속하는 까닭은,
우리밀 사업이 [식량 자급]과
[농가 수익증진]이라는
국가 현안에 기여하는
CSV(공유가치 창출·Creating Shared Value) 모델이기 때문이다."
- SPC그룹 관계자
한편,
SPC그룹은
17일부터 11월 24일까지 39일간
[제1회 첫밀빵 페스티벌 - 뺑드누보 390(Pain de Nouveau 390)]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페스티벌 기간 중
[첫밀빵] 제품을 구매하면
해피포인트 39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고,
SNS를 통해 첫밀빵 홍보영상을 공유한 후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메세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페스티벌 이름인
[Pain de Nouveau]는
올해의 새로운 빵을 의미하며,
390이라는 숫자는
우리밀 재배지역(군산, 해남, 강진)으로부터
300km 내에서 수확한 밀로 90일 안에 구웠음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