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선택 폭 넓혀
-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야외활동 증가로 성장하고 있는페트 소주시장을 겨냥해[처음처럼 1.0L] 페트 제품을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처음처럼 1.0L] 제품의 알코올 도수는19도로 기존 처음처럼 페트제품과 동일하다.처음처럼 1.0L 제품은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해1병당 출고가를 2627원으로 책정해기존 640ml 제품의 출고가 1802.9원에 비해100ml 당 6.5% 저렴해졌다."최근 캠핑 등 야외활동이 늘어가는 가운데기존 1.8L 제품보다 휴대가 편하고640ml 제품보다 용량이 늘어난 1.0L를 출시하게 됐다."- 롯데주류 관계자한편리서치 전문 기관인 [닐슨]에 따르면국내 페트 소주 시장은 2012년 약 646만 상자가 팔려전년대비 1.7% 성장했으며,올 상반기에는 338만 상자가 판매돼전년동기대비 4% 성장했다.특히 500ml, 640ml 용량의 페트 소주제품은최근 5년간 연평균 6%, 8.3% 성장했고,올 상반기에는 전년대비 28.1%, 12.8% 증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