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 ▲ (주)블랙야크•(주)동진레저 강태선 회장
    ▲ (주)블랙야크•(주)동진레저 강태선 회장



    올해는 블랙야크가
    글로벌 TOP5브랜드로 도약하는 해입니다.
    그러기 위해 유럽진출과 마모트 사업,
    재단운영에 더욱 집중할 계획입니다.
    아웃도어 본거지인 유럽시장에서 인정을 받기 위해
    해외 브랜드 전개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주도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더불어 국내서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강태선 회장은 2014년을 [글로벌TOP5브랜드로 도약하는 해]로 선포하고
    유럽진출과 마모트 사업, 재단운영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블랙야크는 토종 아웃도어 업체로
    아웃도어 본거지인 유럽시장에서 인정을 받기 위해
    2014년 해외 브랜드 전개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주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체계적인 해외 사업을 위한 대내외 활동과 더불어
    국내서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부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이다.

    신    년    사
    2014. 1. 3.

     

    (주)블랙야크•(주)동진레저 회장 강태선


    안녕하십니까?
    강태선입니다.

    푸른 말이 비상한다는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블랙야크는 임직원들과 함께 한 해의 시작을 산에서 맞았습니다.
    강풍을 뚫고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동대산 정상에 올라
    새해 소망을 빌고 새 출발을 다짐했습니다.

    아웃도어 업계는 그 어느 시장보다 활발하고 살아있는 곳입니다.
    등산에서 시작한 국내 아웃도어시장은 캠핑, 여행, 레저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세분화되면서 아웃도어 동호인의 증가와 함께
    시장 규모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고 상품기획이나 신규 비즈니스, 브랜드 런칭 등
    서로가 살아남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입니다.

    몇 년 전만해도 아웃도어 시장은 연말 매출에 많이 집중돼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워킹화, 캠핑 등 때를 가리지 않고
    사계절 매출이 일어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했습니다.
    지난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률은 9%대로 주춤했지만
    그래도 올해 시장 규모는 상전벽해가 무색할 정도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시장은 성장하지만 브랜드 파워가 없는 단일 브랜드들은
    도태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열쇠는 우리가 갖고 있습니다.
    고객과 시장에 대한 끊임없는 분석을 통해 트렌드를 이끌고
    기술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R&D투자 등으로 방법을 찾는다면
    충분히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다고 봅니다.

    올해는 블랙야크가 글로벌 TOP5브랜드로 도약하는 해입니다.
    그러기 위해 유럽진출과 마모트 사업, 재단운영에 더욱 집중할 계획입니다.
    아웃도어 본거지인 유럽시장에서 인정을 받기 위해
    해외 브랜드 전개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주도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더불어, 국내서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지난해, 블랙야크는 미국 TOP3 아웃도어 브랜드인 ‘마모트’ 용품과 의류를
    국내에서 생산하면서 젊은 마니아층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스위스와 이탈리아, 터키와 독일 등 아웃도어 본고장인
    유럽 4개국에 블랙야크 매장을 오픈하면서 국내 아웃도어 업계에 큰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한편 블랙야크 창립 40주년 행사로 진행됐던 ‘명산 40 도전단’에는
    3천여 명의 고객이 참가, 1천여 명의 완등자가 나올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건전한 산행문화 선도에 앞장섰다는 평을 받는 등
    많은 이들에게 귀감을 샀습니다.

    그리고 ‘이윤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기업의 의무를 다하기 위한
    ‘블랙야크 강태선 나눔 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올해도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사업을 활발히 펼칠 것입니다.

    2014년에도 국내 토종 브랜드의 자부심을 갖고 글로벌 기업에 맞는 기술력 향상은 물론
    재단운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힘차게 달려나가길 부탁 드립니다!

    2014년에도 모두 안녕하십시오.


    2014년 1월 3일
                         (주)블랙야크•(주)동진레저 회장 강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