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국내社 각각 최고 12%, 8.3%까지 인상'원자재 상승 탓…"다른 생필품 도미노 인상 걱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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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초 수입화장품의 가격이 줄줄이 오르더니 이달부터는 국내 화장품마저 잇따라 인상돼 소비자 주머니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7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최대 화장품 회사 로레알그룹의 브랜드 비오템과 아르마니 입생로랑 등 수입브랜드 들은 최고 12%까지 일부 품목 가격을 인상하는가 하면, 이달부터는 국내 화장품 업계 1위 아모레퍼시픽이 제품 8종의 가격을 3.3%~8.3%까지 인상키로 했다.비오템의 대표 제품 아쿠아 파워스킨(200ml)은 4만9000원에서 5만1000원으로 4%, 아쿠아 파워로션(75ml)는 5만원에서 5만3000원으로 6%, 아쿠아 파워 클렌징폼(125ml)은 3만2000원에서 3만4000원으로 6.25% 올랐다.또한 조르지오 아르마니 코스메틱은 지난 1월부터 화장품 가격을 2.6%~4.2%까지 올렸다.가격이 오른 제품은 파운데이션 6종 전 제품과 아이섀도 제품 등이며,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대표 제품인 래스팅 실크 파운데이션은 7만2000원에서 7만5000원으로 인상됐다.이와 관련 수입화장품 업계 관계자들은 “국내에서 명품 매출 성장세가 꺾인 뒤 좀처럼 회복될 기미가 보이질 않아 오히려 고가를 강조하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쳐보는 게 아닌가 싶다”고 입을 모았다.국내 화장품도 사정은 마찬가지다.아모레퍼시픽의 ‘모이스춰 바운드 세럼’은 12만원에서 12만7000원, ‘하이드레이팅 플루이드’는 6만원에서 6만5000원, ‘트리트먼트 클렌징’ 등은 3만6000원에서 3만9000원으로 오른다.업계 순위 2위인 LG생활건강도 대표브랜드 ‘후’의 14종 가격을 3~7% 인상키로 했다.‘후 공진향 기앤진 에센스’는 13만원에서 13만5000원으로, ‘후 공진향 인양 넥앤페이스 탄력 리페어’가 7만원에서 7만5000원으로 인상됐다. 또한 ‘후 공진향 인양 밸런서’와 ‘후 공진향 녹용팩’ 등도 5만5000원에서 5만8000원으로 각각 올랐다.화장품 업계는 이 같은 가격 인상에 대해 ‘원자재 가격 상승’을 가장 큰 원인으로 꼽았다.아모레퍼시픽의 한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화장품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다”며, “원자재가격 상승 등을 고려해볼 때 화장품 가격 인상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LG생활건강 측 관계자도 “한방인 콘셉트인데 한방원료 가격이 너무 올랐다”며, “이번에 가격을 올린 제품들은 출시 이후 11년 동안 가격인상을 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다”고 말했다.이에 덩달아 향수 가격도 인상됐다.샤넬 향수제품은 평균 3% 올라 ‘샤넬 No.5 EDT 스프레이’(100ml)는 117달러에서 122달러로 상승했다. 이 밖에 지방시·펜디·마크 제이콥스 등 10여 개 향수 브랜드도 일부 제품 가격을 올렸다.이와 관련 서울 강동구 최 모(39·여)씨는 “원자재 가격 상승 때문에 어쩔 수 없다지만 수입화장품도 모자라 국내 화장품까지 가격이 오르니 너무 부담스럽다”며, “화장품은 그렇다치고 계속되는 불황에 생활용품 중심으로 다른 품목들 마저 줄줄이 오를까봐 겁이난다”고 토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