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동력 관련 기업에 보증서 담보대출·IP금융 등 공동 지원키로
  • ▲ KDB산업은행이과 기술보증기금이 기술력 우수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유성수 기술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와 류희경 KDB산업은행 수석부행장. ⓒ KDB산업은행 제공
    ▲ KDB산업은행이과 기술보증기금이 기술력 우수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유성수 기술보증기금 전무이사(왼쪽)와 류희경 KDB산업은행 수석부행장. ⓒ KDB산업은행 제공

    KDB산업은행이 기술보증기금과 손잡고 기술력 우수기업 지원을 함께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기술력 우수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양측은 신성장동력 관련 기업을 서로에게 추천하고 보증서 담보대출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술평가 기법을 공유하고 지적재산권(IP) 사업도 공동 지원한다. 기보 보증을 연계한 창조금융 신상품 공동 개발에도 나설 방침이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체결을 통해 창조금융 지원 시너지를 이루고, 보증 연계로 리스크 분산이 가능해져 지속가능형 정책금융 지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희경 산업은행 수석부행장은 "두 기관의 업무협약은 우리나라 기술금융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