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어린이집, 물놀이시설, 캠핑장까지 없는 게 없다포스코건설 시행·시공, 지역 내 첫 브랜드 아파트
  • ▲ 포스코건설이 오는 25일 갈매 더샵 나인힐스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뉴데일리
    ▲ 포스코건설이 오는 25일 갈매 더샵 나인힐스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뉴데일리

     

    포스코건설이 시행·시공을 맡은 '갈매 더샵 나인힐스'가 오는 25일 모델하우스를 오픈, 분양에 돌입한다.


    지난 23일 정식 오픈에 앞서 서울 노원구 월계로에 조성된 갈매 더샵 나인힐스 모델하우스를 다녀왔다. 1층에 상담공간과 모형도, 2층에 69㎡와 84㎡A·B 주택형 유닛이 마련돼 있다.

     

    단지 배치와 조경, 주변 도로와 주거 환경을 축소해 놓은 모형도에서 포스코건설이 이 단지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갈매 더샵 나인힐스에는 실거주 목적의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어린이집은 물론 유아 물놀이장, 정글놀이터, 텃밭, 캠핑장 등이 단지 내에 조성된다. 또 국제 축구장 규격(105mX68m)보다 넓은 중앙 광장을 조성해 넓은 동간 거리와 바람길을 확보하도록 설계했다.

     

  • ▲ 갈매 더샵 나인힐스 모델하우스 내 모형도.ⓒ뉴데일리
    ▲ 갈매 더샵 나인힐스 모델하우스 내 모형도.ⓒ뉴데일리

     

    여기에 단지 내 1㎞ 길이의 산책로와 주변에 조성되는 근린·역사공원 내 2㎞ 길이의 둘레길을 연동할 수 있도록 배려해 건강한 여가활동도 가능하다.


    이 같은 특화설계는 커뮤니티시설에도 반영됐다. 포스코건설은 헤아림 철학을 반영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여가와 휴식, 교육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을 설계했다.


    우선 스포츠존에는 중앙 광장을 바라보며 운동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조성된다. 여기에 탁구장, GX룸, 스크린골프장, 실내골프연습장, 목욕탕이 설치된 사우나가 들어선다.


    교육공간으로 꾸며지는 에듀존에는 작은 도서관과 채광을 극대화한 실내 어린이 놀이터,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 안전하게 학원 차량을 기다릴 수 있는 어린이 정류장과 가족·친척이 방문했을 때 부담 없이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조성된다.


  • ▲ 갈매 더샵 나인힐스 모델하우스 내 84㎡A형 유닛 주방&거실 전경.ⓒ포스코건설
    ▲ 갈매 더샵 나인힐스 모델하우스 내 84㎡A형 유닛 주방&거실 전경.ⓒ포스코건설

     

    전용 69~84㎡, 총 857가구 규모로 건설되는 갈매 더샵 나인힐스의 평면설계에서는 '실속'이 느껴졌다. 부피가 커서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은 스포츠용품, 아웃도어 의류 등을 따로 보관할 별도 수납장이 현관 또는 복도에 제공된다. 청소기 등 청소도구를 수납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주방에는 아일랜드 주방과 식사 테이블, 수납장 등을 연계 배치한 복합 공간을 조성했다. 여기에 주방 후드에는 분리형 주방 휀을 설치, 실내 소음과 유해가스 걱정을 줄였다. 주방 하부 장에는 도마와 쟁반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세로 수납장도 설계됐다.


    다용도실에는 입식 세탁볼과 보조 작업대, 분리수거함과 식료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설치된다.


    안방 드레스룸에는 창문을 설치 자연채광과 환기를 신경 썼으며 84㎡A형에는 드레스룸에 테이블과 수납공간을 배치하면 서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넥타이, 벨트 등 남성을 위한 전용 수납장도 일부 주택형에 제공된다.


    자녀방에는 자녀의 연령층에 따라 수납공간을 달리한 아동특화형과 파우더형 붙박이장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코너를 없앤 코너리스 가구도 적용된다.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오는 25일 서울 노원구 월계로 55길 64에 모델하우스를 오픈, 28일 특별공급을 시작한다. 29일에는 1·2순위 30일에는 3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