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LH동반성장 추진계획' 발표4대 실행전략, 18개 세부실천과제 선정해…
  •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중소기업 지원확대를 위한 세부 실천에 나섰다.

    LH는 '2014년 LH동반성장 추진계획'을 마련해 중소기업 상생협력·동반성장을 목표로 4대 실행전략과 18개 세부실천 과제를 10일 선정했다.

    LH가 추진중인 '2014년 LH 동반성장 추진계획'은 △상생협력을 위한 규제개혁 및 제도개선(5개 과제) △성과공유확대 및 중소기업지원강화(5개 과제) △중소기업 직접참여기회 확대(4개 과제) △환류체계 구축 및 동반성장 의식강화(4개 과제)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LH는 '전사적인 상생협력 체계구축을 통한 동반성장 우수기업 도약'을 목표로 규제개혁 등 실질적 동반성장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LH는 지난해 중소기업전담조직을 신설하고, LH형 동반성장모델을 수립하는 등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동시에 불공정 하도급을 차단하기 위한 관리 강화에 초점을 맞춰 동반성장을 추진했다. 그 결과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시스템과 제도가 마련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LH측은 설명했다.

    반한용  LH 기술지원부문장은 "LH는 그동안 불공정 거래를 차단하기 위해 각종 시스템과 제도를 개선해 왔다"면서 "성과공유 확산을 위해 LH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