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자 요청 없어도 미환급금 돌려줘
유효기간연장 및 환불 절차 간소화
  •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교환권에 대한 '자동환불제'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유효기간 연장과 환불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모든 미사용 교환권에 대해 자동 환불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모바일 교환권 이용시 기존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처리해 오던 유효기간 연장, 환불절차를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눈 이번 자동 환불 정책으로 수신자가 별도로 요청하지 않아도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 교환권에 대해 자동으로 현금 환불 절차를 지속 안내하고  일정 기간이 지나도 현금 환불을 신청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선물하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 포인트로 자동 환불해 주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 편의를 위해 유효기간 연장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기존에는 모바일 교환권을 중개해 준 업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유효기간을 연장해야 했지만 앞으로 별도의 전화없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사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환불 절차도 개선됐다. 기존에는 중개업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앞으로 구매 상품 환불을 모바일 본인인증 및 계좌번호 입력만 하면 처리할 수 있다. 
 
카카오는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면서 유효기간연장과 환불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사용자들이 겪던 불편함이 크게 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다양한 상품 공급 및 교환권 사업자를 대상으로 '선물하기'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중소 사업자 대상 카카오 커머스 서비스 내 광고영역 일부 무료지원, 플러스 친구 및 스토리 플러스에 중소사업자 추천상품 안내, 중소사업자와 공동 상품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 정책은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판매된 상품에만 적용되며, 1일 이전에 구매·수신한 모바일 교환권 중개업체 상품들은 각 제휴사 고객센터를 통해 유효기간 연장 또는 환불 요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