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현지 유통사와 적극적인 마케팅 펼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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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올 상반기도 북미 TV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30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상반기 북미 평판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매출액 기준)은 35.6%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의 29.4%보다 6.2%포인트 높아진 것으로 반기 점유율로는 역대 최고다.

이 같은 성과는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현지 유통업체와 협업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인 결과라고 삼성전자는 분석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대형 프리미엄 TV 부문에서 확고한 시장 지배력을 유지했다. 60인치 이상 초대형 TV에서 삼성전자의 상반기 점유율은 45.7%를 기록했다.

최근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UHD(초고해상도) TV 점유율은 53.2%에 달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북미 시장에 처음 UHD TV를 선보였다.

올해 삼성전자가 주력 제품으로 내세운 커브드(곡면) UHD TV는 월스트리트저널, 포브스 등 현지 주요 매체로부터 화질, 몰입감, 디자인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매장에 커브드(곡면) TV 중심의 '매장 내 매장'인 숍인숍(shop in shop)을 도입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북미 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9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