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조망, 중심상권·교통 입지 자랑수요자 요구 반영, 100% 중소형 설계
  • ▲ 수원 아이파크시티4차 모델하우스 전경.ⓒ뉴데일리
    ▲ 수원 아이파크시티4차 모델하우스 전경.ⓒ뉴데일리

     

    가을 분양대전을 앞둔 8월 마지막 주, 현대산업개발(현산)이 수원 아이파크시티 4차 분양에 돌입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수원시 권선동 일대에 현산 단독으로 7000여가구 규모 주거시설과 테마쇼핑몰, 공공시설 등을 조성하는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다.


    이번에 분양한 4차 물량은 수원 아이파크시티에서도 노른자위로 꼽힌다. 골프장·하천 조망은 물론 단지 건너편에 이마트, NC백화점 등이 있다. 여기에 기존 1~3차와 달리 전용 84㎡ 이하 소형 위주로 설계해 분양 전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뉴데일리경제가 수원 아이파크시티4차 모델하우스를 찾았다. 오픈 첫날 모델하우스 입구부터 방문객들로 긴 줄이 늘어섰다.


    내부에 들어서니 단지의 입지를 살펴볼 수 있는 모형도와 단지 특성을 표현한 모형도가 있었다.


    내방객들이 몰린 곳은 입지를 보여주는 모형도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4차가 시티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단지 동쪽으로 9홀 규모의 수원 공군 골프장이 있고 서쪽으로는 생채하천으로 복원된 장다리천이 흐르고 있다. 최고 15층으로 고층 아파트가 아니어서 골프장과 장다리천 조망을 가깝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시티 내에 조성되는 대규모 상업시설과 판매시설이 단지 북쪽과 서쪽에 있고 길 건너에는 수원 이마트, NC백화점, 시외버스터미널이 있다. 1호선 세류역도 도보 8분 거리다.

     

  • ▲ 수원 아이파크시티4차 부지 전경.ⓒ뉴데일리
    ▲ 수원 아이파크시티4차 부지 전경.ⓒ뉴데일리


    단지와 연결된 장다리천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8만여㎡ 규모의 공원도 있다.


    모델하우스 2층에는 주력인 59㎡A·B와 75㎡A, 84㎡ 유니트가 설치돼 있었다. 59㎡는 판상형 3~3.5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오픈형으로 선택 시 넓은 주방 연출도 가능하다.


    이날 모델하우스를 찾은 내방객 최모씨는 "전체적으로 주방을 신경 많이 쓴 것 같다며 59㎡A는 수납이 풍부하고 B는 안방에 드레스룸이 있어서 고민된다"고 전했다.


    75㎡A는 주방과 거실을 통합하고 5m 광폭 안방 설계를 적용, 부부 중심의 여유있는 가족공간을 확보했다. B타입은 4베이의 일자형 구조로 대형 팬트리가 포함된 넓은 주방이 특징이다.

     

  • ▲ 수원 아이파크시티4차 모델하우스 내부.ⓒ뉴데일리
    ▲ 수원 아이파크시티4차 모델하우스 내부.ⓒ뉴데일리


    84㎡는 4베이 구조로 알파공간 설계에 가변형 벽체까지 적용해 공간구성을 다양화했다.


    내방객 한모씨는 "4순위 청약을 신청했다며 84㎡가 마음에 드는데 청약통장도 없고 이벤트 중이어서 4순위를 신청해 봤다"며 "입지조건이 워낙 좋고 직장도 가까워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4차 분양가(3.3㎡ 기준)는 미정이나 3차 물량(1080만원대)보다 100만원 정도 높은 가격대에 책정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14~15층, 23개동, 총 1596가구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수원 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 수원 아이파크시티 사업부지 내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