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여성등산의류 판매율 작년동기대비 120% 성장아이젠 156%로 남성보다 8배 높아
  • ▲ ⓒ이젠벅
    ▲ ⓒ이젠벅

     

    올가을엔 여성 등산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기분 좋게 선선해진 날씨에 아이젠·등산화 등 관련제품을 구매하는 여성이 증가하고 있다.

    옥션에서는 최근 한 달 동안(8/25-9/24) 여성등산의류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120% 상승했다. 인기 상품은 '밀레 여성 고어텍스재킷'로 나타났으며, 이 제품은 최고급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방수·투습 기능으로 외부의 바람과 수분을 차단하고 땀을 빠르게 배출시켜 체온유지를 도와준다고 옥션 측은 설명했다.

    아이젠·스패츠 등 등산장비용품 판매율도 증가했다. 특히 여성의 아이젠 구매가 전년동기대비 156% 증가, 남성 20% 증가에 비해 8배 가량 높았다. 산행 중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돌발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무전기 판매율도 65% 증가했다.

    이에 옥션 관계자는 "야간·눈길산행을 비롯해 클라이밍 등 다소 난이도 높은 등산에 도전하려는 고객들이 증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롯데닷컴과 아이뉴스24 등의 다른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등산을 준비하는 여성 고객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아이뉴스24에선 등산화 전체 판매량이 70% 상승한 가운데 여성 등산화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109% 상승, 남성보다 두배 놓았다.

    같은 기간 여성 등산의류 판매량도 35%로 소폭 상승, 그 중 다운점퍼 판매량은 629% 증가했다.

    아이뉴스24 관계자는 "등산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시즌 전 저렴한 가격에 겨울 상품을 미리 준비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사진=이젠벅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