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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푸드빌
관광객들의 필수코스로 손꼽히는 인사동에 CJ푸드빌의 '비비고 계절밥상'이 첫 선을 보인다.
'비비고 계절밥상'은 CJ푸드빌의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와 '계절밥상'을 전략적으로 결합했다. 즉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싱가폴, 영국 등에 진출해 국내외에 한식 문화의 가치를 알리는 '비비고'와 산지 제철 음식과 농가상생으로 국내 한식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 '계절밥상' 두 브랜드를 창조적으로 융합한 것이다.
CJ푸드빌은 '비비고 계절밥상'을 통해 궁극적으로 한식의 우수성과 정수를 전세계인이 보다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우선 글로벌 가능성을 검증하는 데 초점을 맞춰 운영하고 향후 국내외 확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매장 확대시에는 관광지나 지역 농가와 연계된 매장 등을 출점해 상권마다 유연하게 콘셉트를 변화시키며 특화 매장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이는 문화기업을 표방하는 그룹의 한 축인 식문화 부문과 관련해 전세계인이 매월 두세번 한국 식문화를 즐기게 한다는 그룹 비전과 맞닿아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요우커 등 외국인의 국내 방문이 급증하면서 한국 식문화의 세계화 전략은 해외 시장뿐 아니라 안방에서도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류 등과 결합한 한국관광 붐을 더욱 활성화하는 데 '비비고', '계절밥상' 그리고 두 브랜드가 창조적으로 결합한 '비비고 계절밥상' 이 차별화된 '음식관광'의 한 모델로써 한몫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로 시작한 한식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제철 산지 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밥상 '계절밥상', 한식 파인다이닝 브랜드 '비비고다담'과 함께 자연의 시간을 가득 담은 건강한 밥상 ‘비비고 계절밥상’을 추가하게 됐다"며 "CJ푸드빌의 한식 브랜드가 라인업을 갖춰 더욱 견고해 졌다"고 말했다.
'비비고 계절밥상'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문화거리이자 외국인들의 관광명소인 종로 인사동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마루’에 입지를 마련했다. 지난 9월 문을 연 마루는 60여 개의 전통공예·디자인 숍이 모여있으며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한국형 라이프스타일몰로, 인사동 일대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비비고 계절밥상'은 기존의 '계절밥상'과 이용 방법이 같은 한식 샐러드바 형태다. 가격 역시 성인 기준 평일 점심 1만3900원, 저녁과 주말은 2만2900원으로 기존의 '계절밥상'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