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 밭 잡초 제거 등 1사1촌 봉사활동
  • ▲ 대한항공이 강원도 홍천군 남면 명동리 마을을 찾아 일손 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대한항공 제공.
    ▲ 대한항공이 강원도 홍천군 남면 명동리 마을을 찾아 일손 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최근 강원도 홍천군 남면 명동리 마을을 찾아 일손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4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 2004년부터 기업과 농촌 간 상생의 의미를 다지기 위해 이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2회씩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1사 1촌 활동에는 임직원을 비롯한 직원가족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사내 사회봉사단과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 의료봉사단 의사와 간호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논·밭 잡초 제거와 함께 벼베기, 볏단나르기·쌓기 등 농촌 일손을 도왔으며 의료봉사단원들은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찰·치료약 처방 등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또 수확한 유기농 농산물을 사내 자선바자회 행사인 '하늘사랑바자회'를 통해 판매하거나 사내봉사단체가 이를 구입해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등 농가 수익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농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도농 상생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