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패션 거래액 120% '껑충'
“패션잡지 보듯 재미있게 보고 구매도 즉시”
놈코어·오버사이즈 등 최신 트렌드 한 눈에
  • ▲ ⓒ11번가
    ▲ ⓒ11번가

     

    패션시장에 모바일 바람이 거세다.

    11번가는 10월 들어 패션카테고리 매출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이 53%로 절반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들어(2014년 1~10월) 모바일 패션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20% 상승했다. 패션 전체 매출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10월 29%에서 올해 10월 53%로 크게 성장했다. 커다란PC 화면 보다 손바닥 안 스마트폰으로 이동 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간편하고 직관적인 쇼핑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11번가에 따르면, 모바일 패션을 강화하고자 최근 모바일11번가 내 '모바일 스타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의 상품 중심 판매에서 벗어나 패션 스토리와 콘텐츠를 특화한 모바일 전용 코너다. 모바일 스타일은 지난 8월 오픈 이후 평균 일일 UV(순방문자수) 3만7000명, 게시물당 평균 조회수 3800회로 뜨거운 관심을 모아왔다.

    11번가 패션문화연구소 남은희 소장은 "모바일 스타일은 패션 잡지를 손바닥 안으로 옮겨 놓은 듯한 재미를 주면서, 원하는 상품은 즉시 구매할 수 있는 편의성도 갖춰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올겨울 유행할 놈코어 패션·오버사이즈 코트·매니쉬 슬랙스 등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패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오는 15일까지 '스타일' 이벤트를 열고 덧글을 작성한 고객 1명을 추첨해 '샤넬백' 을 증정한다.